ADVERTISEMENT

원형이 아니라  ‘D자’ 모양 다이슨 로봇청소기의 변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5면

글로벌 가전업체 다이슨이 4년 만에 새 로봇청소기를 출시했다. 다이슨 특유의 모터 기술을 활용해 무선청소기 못지않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로봇청소기의 일반적인 단점으로 꼽히는 약한 흡입력을 보완했다.

다이슨이 새로 선보인 공기청정기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사진 다이슨]

다이슨이 새로 선보인 공기청정기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사진 다이슨]

다이슨은 2014년 로봇청소기를 처음 선보인 뒤 2019년 이후 신제품을 내놓지 않았지만, 절치부심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로봇청소기를 들고 온 것이다. 다이슨은 공기청정기와 물청소 헤드 신제품도 함께 출시하면서 한국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새 로봇청소기 ‘다이슨 360 비즈 나브(Vis Nav)’는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로 원형인 다른 로봇청소기와 달리 한쪽 면이 직선인 알파벳 ‘D’자 모양이다. 벽면 모서리 지점의 먼지까지 빨아들이기 위한 설계다. 반구형 어안 렌즈(물고기의 시야에서 착안한 초광각 렌즈)를 장착해 집 안의 청소 지도를 정확히 그려내는데 여기에 26개의 센서를 달아 먼지와 장애물을 감지한다.

제임스 카스웰 수석 디자인 매니저는 “시중의 로봇청소기는 흡입력이 보통 15AW 이하지만 이번 신제품은 65AW에 달한다”며 “단단한 마룻바닥부터 카펫에 깊숙이 박힌 먼지까지 청소하는 기능형 브러시를 장착한 것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로봇청소기 ‘다이슨360 Vis Nav’. [사진 다이슨]

로봇청소기 ‘다이슨360 Vis Nav’. [사진 다이슨]

‘다이슨 360 Vis Nav’는 최대 21㎜ 높이의 턱을 오르내릴 수 있고, 99㎜ 높이의 가구 밑까지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작동 시간이 50분을 초과하면 스스로 충전 거치대로 이동하고, 청소를 마치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음 청소 시간을 안내한다.

제이크 다이슨 수석 엔지니어는 “로봇 청소기는 따로 청소할 필요가 없게 지능적으로 움직여야 하는데 고도로 복잡한 알고리즘과 먼지 감지 기능, 강력한 모터 기술이 필요하다”며 “그동안 진공청소기를 개발하며 축적한 기술력을 모두 담았다”고 말했다.

다이슨은 이번에 새로운 공기청정기도 선보였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확 달라진 디자인이다. 다이슨의 상징인 중간이 뚫린 원통형이 아니라 반구형 헤드 윗부분이 움직이며 공기를 분사하는 형태다. 넓은 공간에 최대한 멀리 맑은 공기를 보내려는 목적이다. 다이슨 무선청소기에 장착하는 물청소용 롤러 헤드를 선보였다. 물청소는 물이 너무 많이 나와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 신제품은 헤드 내부에 8개의 분사구를 둬 롤러 전체에 고르게 퍼지도록 설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