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주시, 청소년 위한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여주시와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주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가 ‘꿈꾸는 대로 미래를 JOB하라’ 주제로 오는 24일~25일 양일간 여성회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과 관심 있는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신직업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은 스타멘토 강연(VR아트 퍼포먼스 개발자 성동효,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재범, 일루전 마술사 최형배), 수능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의 토크 콘서트 등 진로 특강과 학생 수요 조사를 반영한 전문직업, 4차 산업 관련 직업 등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더불어 고등학교 진로 동아리 활동을 담은 부스와 대학교 학과 체험, ‘꿈길’ 지역연계 진로체험 부스도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전문직업인 강연은 로봇공학자, 상담사 등 유망 직종 전문가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진행한다. 희망 학교는 사전 신청 받았으며, 5개 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박람회 운영시간을 오후 7시까지 연장했으며, 박람회 전용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프로그램 개별 사전신청과 셔틀버스 노선은 2023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주시는 진로진학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그리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인재가 될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