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립성북청소년센터 1318 Y.O.P 5월 축제 “스비 트립(TRIP)”

중앙일보

입력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에서 위탁ㆍ운영하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관장 조남억)가 오는 5월 20일(토) 성북센터와 함께 떠나는 ‘스비트립(TRIP)’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일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긴 시간 여행이 제한되었던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재미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여행”을 주제로 센터 전체를 개방하여 다양한 체험 부스(환경, 4차 산업, 진로 등),  공연(밴드, 랩, 댄스 등), 먹거리, 이벤트 등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서울주니어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월곡꿈그림도서관, 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장위3동 주민센터, 서울청소년활동진흥센터, 캠퍼스 멘토 등이 참여하여 지역과 청소년 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풍성한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성북센터 특성화사업인 드론축구장을 센터 야외 1층 주차장에 설치하여 미래기술 기반 활동인 드론 비행 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광운대학교 산하시설 광운창작소 체험부스와 광운대학교 학생 동아리 노을, 씨스팟, 14FRET, DMS, DORMY이 참여하여 풍성한 축제를 꾸밀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주최·주관하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조남억 관장은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통해 아직 여행을 가지 못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으며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로 기획한 축제인 만큼 지역내 다양한 유관기관과 함께 성북구 내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