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간 타율·홈런·타점 1위…SSG 1위 지킨 '수호신' 최정

중앙일보

입력

최정(36)은 올해도 변함없이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간판타자다. 지난해 통합 우승팀 SSG가 선두 자리를 지켜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홈런을 치고 베이스를 도는 최정. 연합뉴스

홈런을 치고 베이스를 도는 최정. 연합뉴스

최정은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타율 0.476, 홈런 4개, 8타점, 10득점으로 펄펄 날았다. 타율·홈런·타점·득점 모두 같은 기간 KBO리그 1위였다. 출루율은 0.560, 장타율은 1.095에 달했다. 그 기간 SSG가 올린 3승 중 2경기에서 결승타도 쳤다. 타선에서 뿜어내는 존재감이 어마어마했다.

이뿐만 아니다. 최정은 어느새 홈런 3위까지 치고 올라갔다. 1위 박동원(LG 트윈스·10개)과의 격차도 크지 않다. 특히 지난 17일 창원 NC 다이노스전에선 홈런 두 개를 잇달아 때렸고, 롯데 자이언츠와 맞붙은 지난 21일 부산 경기에선 1회 초 선제 결승 홈런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SSG 팬들은 "역시 '최정 랜더스'다", "최정이 치면 이긴다"며 환호를 쏟아냈다.

최정은 "팬분들이 기대를 많이 해주시니까 그만큼 힘을 얻고,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다"며 "이제 부담을 느낄 만한 시기는 지났다. 내게 큰 목표가 된다"고 고마워했다.

1위 자리가 걸린 지난 21일 부산 롯데전에서 선제 결승 솔로홈런을 치는 최정. 연합뉴스

1위 자리가 걸린 지난 21일 부산 롯데전에서 선제 결승 솔로홈런을 치는 최정. 연합뉴스

최정은 전신 SK 와이번스 시절부터 18년째 팀의 주전 3루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큰 부상으로 인한 장기 이탈 없이 굳건하게 중심 타자로 활약했다. 다만 한 시즌 안에서 기복이 심한 게 유일한 고민거리였다. 올해는 눈에 띄는 슬럼프 없이 꾸준하게 제 몫을 하고 있다. 최정은 "최근 타석에서 조금은 안정감이 생긴 느낌이다. 이 감을 유지하면서 열심히 훈련하다 보면 더 완벽한 모습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SSG는 최정의 활약을 앞세워 1위 경쟁자 롯데와의 주말 3연전을 2승 1패로 마쳤다. 그러나 아직 고비는 끝나지 않았다. 오는 23~25일 홈 인천에서 공동 1위 LG와 주중 3연전을 치른다. 최근 4연승으로 흐름이 좋은 LG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타격에 물이 오른 '수호신' 최정이 또 한 번 배트를 고쳐 쥘 시간이다. 두 팀은 23일 첫 경기 선발투수로 오원석(SSG)과 임찬규(LG)를 예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