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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향한 도전”…한화에어로, 누리호 엠블럼·유니폼 공개

중앙일보

입력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 사업의 미래 비전을 담은 ‘2023 누리호 엠블럼’ 2종과 이를 적용한 유니폼을 22일 공개했다. 오는 24일 예정된 누리호 3차 발사의 성공을 기원하고, 미지의 영역인 우주에 대한 한화의 도전정신을 국민과 공유하겠다는 취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우주사업 비전을 담은 엠블럼 2종이 적용된 유니폼.[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우주사업 비전을 담은 엠블럼 2종이 적용된 유니폼.[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이날 공개된 엠블럼은 원형과 방패형 2종류다. 원형은 우주 사업에 대한 지속가능성과 순환을 뜻한다. 엠블럼 가운데를 관통하는 누리호는 지구와 우주를 연결하는 매개체, 빛나는 별은 한국의 우주 산업을 위해 헌신하는 연구원과 엔지니어 등을 의미한다.

방패형은 전장에 앞장선 방패를 모티브로 했다. 우주 산업 분야에 앞장서 도전하겠다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의지를 시각화한 것이다. 방패 안에는 누리호와 함께 미래 탐사 목표인 달과 화성을 배치했다. 우주 탐사의 열정과 기술을 미래 세대에 전달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사진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2023 누리호 엠블럼 2종'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사진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2023 누리호 엠블럼 2종'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엠블럼 2종이 적용된 유니폼은 2018년 평창올림픽 의상 감독을 맡았던 디자이너 송자인씨와 함께 제작했다. 빛나는 별을 상징하는 은색을 바탕으로 비상하는 발사체의 형상을 날렵하고 역동감 있게 깃과 포켓, 지퍼 등에 적용했다. 실제 옷을 착용하는 직원들의 활동성과 통기성을 감안해 뒷면을 절개하는 등 실용성도 고려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누리호 3차 발사 현장을 비롯한 주요 우주 사업 이벤트에서 엠블럼과 유니폼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많은 국민이 누리호와 우주에 관심을 두도록 굿즈(기념품) 형태로 제작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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