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500만원 든 샤넬백, 분실신고 50분만에…中관광객은 놀랐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국인 관광객 A씨가 분실한 가방. 사진 독자제공

중국인 관광객 A씨가 분실한 가방. 사진 독자제공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현금 500만원이 든 명품 가방을 잃어버렸으나 이를 습득한 시민이 빠르게 분실물 신고를 한 덕분에 무사히 되찾은 사연이 전해졌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 A씨는 지난 15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현금 500만원과 신용카드가 든 샤넬 가방을 분실했다.

근처를 지나던 시민 김복현(43)씨가 자정 이후 디자인플라자 계단에서 이 가방을 발견해 근처 서울 중부경찰서 광희지구대에 분실물 신고를 했다.

김씨는 조선비즈에 "신용카드 이름이 한자로 적힌 것을 보고 가방 주인이 중국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중국인에게 한국의 신고 시스템이 그 어느 나라보다 빠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A씨는 분실 후 약 11시간이 지나 서울관광경찰대 동대문센터를 찾아 도움을 요청했다.

동대문센터 김동윤 경사 등 경찰관들은 곧바로 현장으로 출동했지만 가방을 찾지 못했고, 경찰 분실물 시스템인 '로스트112'에 접속해 가방이 분실물로 등록된 사실을 확인하고 광희지구대를 곧바로 찾아갔다.

A씨는 분실 신고가 접수된 지 약 50분 만에 가방을 되찾을 수 있었다.

김 경사는 "중국인 관광객이 놀라움과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며 "신고 정신이 투철한 시민과 경찰의 빠른 상황 판단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7일에도 러시아 관광객들이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던 버스에서 현금 300만원이 든 지갑을 잃어버렸지만 버스 기사가 보관하고 있어 무사히 되찾은 사례가 있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