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로농구 KT, FA 문성곤 영입...첫해 보수 7억8000만원

중앙일보

입력

프로농구 KGC 문성곤(왼쪽)이 챔피언결정전에서 SK의 김선형을 밀착마크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농구 KGC 문성곤(왼쪽)이 챔피언결정전에서 SK의 김선형을 밀착마크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농구 수원 KT가 자유계약선수(FA)인 포워드 문성곤(30)을 영입했다.

kt는 17일 “문성곤과 FA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 5년, 첫해 보수 총액 7억8000만원의 조건”이라고 발표했다. 2022~23시즌 안양 KGC인삼공사 통합우승에 기여한 문성곤은 ‘수비 스페셜리스트’라 불린다.

2015년 신인 드래프트 1순위로 KGC에 입단한 그는 최근 4년 연속 KBL 최우수수비상을 수상했다. 지난 시즌 기록은 평균 7점, 5.5리바운드, 2.1어시스트다. KT는 “2023~24시즌 중 군복무를 마치고 복귀 예정인 허훈에 문성곤의 가세로 더욱 탄탄한 전력을 구축하게 됐다. 문성곤은 한발 더 뛰는 빠른 농구를 강조한 송영진 감독의 농구 스타일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문성곤은 “신인 시절부터 아낌없는 응원을 해주신 KGC 팬들과 구단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kt가 저의 가치를 높이 평가해줬고,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팀이라고 생각했다”고 이적을 결심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제가 가진 우승 DNA를 kt에 전이 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우승 반지가 3개인데 앞으로 5개 이상 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반면 kt는 FA인 양홍석과 협상은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KGC는 같은날 서울 SK 가드 최성원을 첫해 보수 4억원에 FA로 영입했다. 최성원은 올 시즌 KGC와의 챔피언결정전에서 알토란 같은 활약을 펼쳤다. 군입대하는 변준형의 공백을 메울 전망이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