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챗봇 마케팅’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10일 ‘챗봇으로 더 나은 마케팅 업무 생산성 구현하기’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서진수 교수가 진행했다. 서진수 교수는 챗봇 특강에서 “챗봇도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분명한 장점과 한계를 가지고 있다. 마케터도 챗봇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먼저 습득하고 다양한 도메인을 가진 생성AI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을 충분히 익힐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챗봇이 실시간으로 질문에 답하는 기능을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됐다”,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콘텐츠 작성에서부터 저작권의 문제를 회피할 수 있는 이미지 생성까지 실제 현업에 챗봇을 적용해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최근 조사에서 ‘마테크’ (Marketing+Technology) 관련 기업의 매출은 2011년에서 2022년까지 무려 6000% 이상 증가했다”며 “챗봇과 같은 생성AI기술은 ‘마테크’의 핵심 동력으로 이미 자리잡고 있다. 데이터에 기반한 생성AI의 도움을 받은 정교한 마케팅의 구현은 기업 경쟁력 차별화의 핵심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및 데이터 분석능력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발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