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친환경 생산으로 로하스·비건 인증받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가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화장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8년 연속이다.

깨끗한나라주식회사는 1997년 처음 화장지 브랜드인 ‘깨끗한나라’를 선보인 이후, 소비자에게 부드럽고 깨끗한 화장지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다.

깨끗한나라는 100% 천연펄프 원료로 더 도톰하고 부드럽게 제작한다. 또한 깨끗한나라만의 ‘멀티레이어링(Multi-Layering)’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사용감을 극대화했다. 깨끗한나라는 원단부터 지관까지 안전한 무형광 제품으로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외에도 환경 친화적으로 생산한 제품에 부여하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았다. 제품의 원재료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모든 절차에서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에 부여되는 동물보호단체의 PETA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깨끗한나라 화장지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부드럽고 섬세하며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케어 라인’과 도톰함과 은은한 꽃향기가 더해져 화사함을 더한 ‘허브가든 라인’, 무향·무프린팅·무형광의 100% 천연펄프 화장지의 ‘순수 라인’ 등 제품이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깨끗한나라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소비자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특히 소비자와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