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진영 파운더스컵 2R 공동 선두...유해란 1타차 추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진영. AP=연합뉴스

고진영. AP=연합뉴스

고진영이 13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클리프턴의 어퍼 몽클레어 골프장에서 벌어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코그니전트 파운더스컵 2라운드에서 공동선두에 올랐다. 고진영은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4개를 잡아내 사라 캠프(호주)와 함께 중간합계 8언더파다.

이 대회는 한국 선수들이 강했다. 최근 7개 대회에서 한국 선수의 우승이 5번이었다. 고진영은 2019년과 2021년 이 대회에서 두 차례 우승했다. 그 두 해 모두 올해의 선수상을 타기도 했다. 고진영은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 이어 올해 2승째를 바라보고 있다.

고진영은 이날 좁은 코스에서 페어웨이를 한 번, 그린은 세 번밖에 놓치지 않는 정교한 경기를 했다.

고진영은 “4주 연속 경기를 해서 피곤하다. 보통 티오프 두 시간 전에 경기장에 오는데 이번 주는 한 시간 전에 골프장에 와서 공 20개 정도를 치고 퍼트와 칩샷 몇 개만 했다. 에너지를 아껴서 모든 걸 경기에 쏟아부었다”고 말했다.

신인 유해란이 이민지(호주), 아디티아쇼크(인도)와 함께 선두에 1타 뒤진 7언더파 공동 3위다. 유해란은12번홀까지 5타를 줄이며 선두로 치고 나갔으나 마지막 3개 홀에서 모두 보기를 했다. 유해란은 올 시즌 5개 대회에서 톱 10에 두 번 드는 등 순항하고 있다.

최혜진이 5언더파 공동 7위, 신지은과안나린이 4언더파 공동 13위다. 그러나 1라운드에서 6언더파 선두였던 김세영은 4타를 잃고 2언더파 공동 29위로 내려왔다.

성호준 골프전문기자
sung.hoju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