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대, 챗GPT 활용방안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중앙대학교가 IT분야 최대 화두인 대화형 인공지능(AI) 언어모델 챗GPT 특강을 서울캠퍼스와 다빈치캠퍼스에서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특강은 중앙대 소프트웨어대학 AI학과 이환희 교수가 맡았다. 이 교수는 딥러닝과 자연어 처리 분야의 초거대 언어모델인 챗GPT의 작동원리와 활용방안, 학습법 등을 주제로 2시간여 동안 강연을 진행했다.

중앙대 학술정보원이 주관한 이번 특강은 지난달 7일 서울캠퍼스, 이달 9일 다빈치캠퍼스 순서로 진행됐다.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특강에는 300여 명, 다빈치캠퍼스에서 열린 특강에서는 240여 명이 참여해 챗GPT에 대한 큰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번 특강이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AI에 관심이 있는 학생·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다수 참여했다는 점이다. 대학과 지역사회의 소통과 정보공유 기능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한층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김성희 중앙대 학술정보원장은 “이번 챗GPT 특강을 시작으로 서울캠퍼스와 다빈치캠퍼스의 학문 분야를 고려한 맞춤형 AI 특강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시행 중인 정보활용 교육에도 연구윤리와 AI 챗봇 강의를 개설하는 등 AI 교육을 강화하며 창의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고자 한다”며, “지역사회 시민들에게도 AI 교육을 개방해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역 내 학문 거점인 대학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