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선배가 5년후 내 모습…가슴 뛰지 않으면 창업하라”

  • 카드 발행 일시2023.05.12

hello! Parents가 양육자의 문제 상황, 고민을 주제로 4권의 책을 선정해 대신 읽어드립니다. 이번 주제는 ‘일자리의 미래’입니다. 챗GPT가 추천한 두 번째 책은 테일러 피어슨의 『직업의 종말』입니다.

미래시대에 어떤 직업이 없어질까?: 챗GPT 추천 책 4선

①“회장님, 로봇에 차 팔 겁니까” 포드가 월급 2배 올려준 사연
②‘명문대=대기업’ 공식이 깨졌다’ 직업의 종말, 그 이후는?
③“의사, 10년 후에도 잘나갈까?” 4차 산업혁명 시대, 전문직 전망
④“일의 개념부터 다시 정의하라” 일자리 빅뱅이 다가온다

☝『직업의 종말』은 어떤 책인가

인터넷과 기술의 발달로 누구나 1인 미디어가 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유튜버 같은 크리에이터는 최근 몇 년 동안 초등학생 장래 희망 설문조사에서 3위권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습니다. 자본과 인맥이 없어도 전 세계에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이런 변화는 누군가에겐 축복이지만, 누군가에겐 위기일 겁니다. 국경 없는 경쟁이 보편화된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내 커리어를 어떻게 지켜야 할지, 우리 아이의 미래를 위해 어떤 교육을 해야 할지 막막한 양육자라면 이 책의 조언을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전통적인 직업의 종말을 예고하고, 1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법을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저자 테일러 피어슨은 사업가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입니다. 전 세계의 사업가들을 만나 그들의 비즈니스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죠. 그는 이 일을 통해 수많은 CEO의 삶을 들여다보며 한 가지 깨달음을 얻었다고 해요. 세상이 안정적으로 생각하는 ‘직업’의 시대가 저물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새로운 일을 만드는 ‘창업’의 시대가 오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는 어떤 근거로 창업을 일의 미래라고 주장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