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남국 "당 권고대로 가상화폐 팔겠다…시기·방법은 협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10일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의원에게 보유 중인 가상자산을 매각할 것을 권유한 데 대해 김 의원이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당으로부터 가상화폐 매각 권고를 받았다"며 "당 권고를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당에 소명자료를 이미 제출했고 매각시 제출된 자료와 현황이 달라지는 만큼 구체적인 매각시기·절차 및 방법 등은 당 진상조사단과 협의해 진행 후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고 했다.

이날 민주당은 김 의원에게 가상자산을 매각할 것을 권유하고, 가상자산 보유 과정에 문제가 있는지를 규명할 자체 조사팀을 꾸려 진상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 이어 김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불거진 뒤 새로운 의혹이 이어지는 등 당이 도덕성과 관련해 수세에 몰린 형국을 최대한 빨리 수습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로 보인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김병기) 수석 사무부총장이 팀장을 맡아 조사팀을 구성해 신속히 진상을 조사할 것"이라며 "코인의 경우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인 만큼 필요하면 전문 지식을 가진 외부 전문가가 합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그제까지는 재산 신고 관련 부분 등이 어느 정도 해명이 됐다고 봤지만 (가상자산을) 언제 샀는지, 내부 정보를 이용한 게 아닌지 등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다"며 "그런 내용을 샅샅이 들여다봐야 한다는 인식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모든 자료 공개를 통한 진상규명을 위해 당에 진상조사단 구성과 조사를 요청했고, 저의 제안을 받아주신 당의 결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진상조사단에 투명하게 자료를 공개하고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