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불법조업 외국어선 꼼짝마... 서해5도특별경비단 단속 훈련 실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불법조업 외국어선 꼼짝마... 서해5도특별경비단 단속 훈련 실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불법조업 외국어선 꼼짝마... 서해5도특별경비단 단속 훈련 실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00

불법조업 외국어선 꼼짝마... 서해5도특별경비단 단속 훈련 실시

서해5도특별경비단 특수기동대 대원들이 9일 오전 인천시 옹진군 대청도 인근 해상에서 주황색 연막을 피운 가상의 불법조업 외국어선 단속 훈련을 하고 있다. 이날 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 특수기동대는 대청도 인근 해역에서 함정 12척과 항공기 3대가 참여한 해양경찰 불법 외국 어선 단속훈련을 진행했다.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사진공동취재단

오후 4:00

친구머리 만지는 동자승들 '까까머리네'

동자승들이 9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보리수 새싹학교 동자승 단기출가 삭발수계식에서 친구의 머리를 만지며 웃음짓고 있다. 보리수 새싹학교에 참여하는 9명의 동자승들은 오는 29일까지 21일동안 조계사에서 지도 교사나 스님들과 지내며 예불을 올리고 예절을 배우는 등 출가 생활을 한다. 조계사 관계자는 동자승 교육 프로그램에 관해 "잘못된 식습관, 스마트폰 중독 등 정신적·육체적으로 나쁜 영향을 주는 환경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어린이들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바르고 좋은 생활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3:00

예서야 미안해... 영도 스쿨존 참사 규탄 집회

9일 부산 영도구청 앞에서 부산 청동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원들이 스쿨존 사고 재발방지와 책임자 사과를 요구하며 침묵시위를 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영도구 청동초 앞 스쿨존에서 하역 작업을 하던 지게차에서 1.5t 어망실이 굴러떨어져 초등학생 1명이 숨지고 3명이 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2:30

탄핵심판 출석하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9일 오후 서울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탄핵 심판 사건 첫 변론 기일에 피청구인 자격으로 출석하고 있다. 이날 당사자인 이 장관과 국회 측 대표로 김도읍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 검사 역할로 참석했다. 9명의 헌재 재판관들은 이 장관과 국회 측 주장을 경청하고 이후 국회가 신청한 8명의 증인 중 몇 명을 부를지, 이태원 참사 현장을 검증할지를 결정할 방침이다.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오후 2:00

추억은 몽글몽글... 사진으로 남기는 5월

초여름 날씨를 보인 9일 경남 거창군 남상면 거창창포원을 찾은 시민들이 창포원을 둘러보며 봄날의 한 때를 사진으로 남기고 있다. 기상청은 오늘 낮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25도 이상 기록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사진 거창군

사진 거창군

사진 거창군

사진 거창군

오후 1:00

부처님오신날 앞두고 연등문화제 열려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27일)을 앞두고 9일 부산진구 송상현광장에서 열린 ‘부산연등문화제’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130점의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연등을 살펴보고 있다. 전시는 오는 14일까지 계속되며 20일 열리는 부산연등회는부산시민공원에서 송상현광장까지 연등행렬이 이어진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1:00

한국언론진흥재단, 가짜뉴스 피해 신고·상담센터 개소

9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한국언론진흥재단 사무실에 가짜뉴스 피해 신고·상담센터 현판이 걸려 있다. 센터는 허위조작정보로 피해를 본 국민과 구제기관을 연결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언론중재위원회의 피해상담 및 조정신청 절차 ▶인터넷피해구제 신고 절차 ▶민·형사상 권익구제 관련 법률 지식 및 절차 등을 안내한다. 향후 충분한 상담 데이터가 축적되면 ‘피해 구제 사례집’과 ‘대응 매뉴얼’을 발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10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에 배진교 의원 선출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배진교 의원(오른쪽)이 이은주 전 원내대표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이날 정의당은 "장혜영 의원이 출마 의사를 철회해 배진교 의원으로 신임 원내대표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9:30

윤 대통령 취임 1주년 맞아 국정비전 미디어아트 영상 송출

대통령실은 9일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1주년을 맞아 우주·방위·수출·첨단기술·문화산업 등의 비전을 담은 '국정비전국민공감' 3D 미디어아트 영상을 다음 달 8일까지 서울 시내 주요 3D 전광판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한국 최초 달 탐사선 다누리, KF21 전투기, 수출 컨테이너 선박, 전기차, 반도체, 원전 등이 담겼다. 또 '대한민국이 다시 날아오릅니다', '새로운 국민의 나라' 등 키워드와 함께 우주와 하늘과 바다 등을 소재로 윤석열 정부의 국정비전이 소개됐다. 영상이 송출되는 장소는 강남구 K팝 스퀘어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K컬처 스크린 등이다.

사진 대통령실

사진 대통령실

2023.05.09오전 8:30

국민의힘 공부모임 '국민공감' 열려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 등 참석한 의원들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공부모임인 '국민공감'에서 강연을 맡은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김 대표는 축사를 통해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앞두고 "국민이 여당에게 바라는 건 실력"이라며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당이 여당에 바라는 첫 판단 기준일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