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봤다고 계속 추천…AI 큐레이션, 그래서 한계”

  • 카드 발행 일시2023.05.09

‘환승연애’ ‘술도녀’…티빙의 콘텐트 기획 비결

📝 3줄 요약

◦ 티빙은 최근 OTT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브랜드입니다. ‘여고추리반’, ‘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등 오리지널 콘텐츠로 MZ세대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는데요.

◦ 티빙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는 2021년 12월 417만명으로, 특히 1~11월 기간 동안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유입된 유료가입자 비율이 50%에 육박합니다.

◦ 황혜정 티빙 콘텐츠&마케팅 리더는 이러한 성공 비결로 웹툰 및 예능 IP의 팬덤을 활용하고, 기존 리니어 채널에서 시도하지 못한 콘셉트의 기획을 과감히 시도한 것을 꼽았어요.

이미 있는 트렌드에 맞춰 콘텐트를 만들겠다고 하면 늦습니다. 어떤 것들이 트렌드가 될지 미리 포착하는 게 콘텐트 생산자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