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홈런 세 방에 켈리 부활투…'엘린이'에 기쁨 안긴 LG 3연승

중앙일보

입력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어린이날 더비'는 KBO리그 최고의 흥행 카드다. 1996년 어린이날 처음으로 맞붙은 뒤 1998년부터 연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서울 잠실구장을 함께 쓰는 두 팀의 라이벌 의식은 매년 5월 5일 전후로 더욱 커진다.

역투하는 LG 투수 켈리. 연합뉴스

역투하는 LG 투수 켈리. 연합뉴스

올해는 하늘의 도움을 받지 못했다. 지난 5일과 6일 전국에 내린 비 탓에 두 경기가 취소됐다. LG와 두산의 어린이날 잠실 경기가 우천 순연된 건 역대 처음이다. 두 팀은 각각 사흘과 이틀 휴식을 취한 뒤 3연전 마지막날인 7일에야 어린이팬들 앞에 나섰다. 그리고 올해의 승자는 '엘린이(LG+어린이팬)'였다.

LG는 포수 박동원의 홈런 두 방과 외국인 에이스 케이시 켈리의 역투를 앞세워 11-1로 완승했다. 3연승을 달리면서 이날 경기가 비로 취소된 롯데 자이언츠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두산은 3연패에 빠져 7위로 내려왔다.

홈런 세 방이 LG의 승리를 완성했다. 박동원은 2-0으로 앞선 2회 1사 후 두산 선발 곽빈의 직구를 받아쳐 좌월 솔로 홈런을 터트렸다. 이어 LG 외국인 타자 오스틴 딘이 4-0까지 달아난 2회 2사 1·2루에서 최승용을 상대로 좌월 3점포를 쏘아올려 승기를 낚아챘다.

박동원은 또 8-1이던 5회 1사 1루에서 김명신의 슬라이더를 걷어올려 다시 2점짜리 쐐기 좌월 아치를 그렸다. 시즌 6호와 7호 홈런을 잇달아 때려낸 박동원은 두산 양석환(6개)을 제치고 이 부문 선두로 올라섰다.

LG 포수 박동원. 뉴스1

LG 포수 박동원. 뉴스1

LG 선발 켈리는 타선의 든든한 지원 속에 7이닝 8피안타 1실점으로 잘 던져 시즌 2승(2패) 째를 올렸다. 앞선 5경기에서 평균자책점 5.66으로 부진하던 켈리가 모처럼 저력을 뽐냈다. 반면 0점대 평균자책점을 자랑하던 곽빈은 1과 3분의 1이닝 4피안타 3볼넷 6실점한 뒤 허리 통증으로 조기 강판했다. 시즌 2패(3승) 째다.

한편 한화 이글스는 대전에서 KT 위즈를 6-2로 꺾고 3연승으로 최하위를 탈출했다. 한화 선발 문동주가 5이닝 2실점으로 시즌 2승(2패) 째를 수확했다. 3연패한 KT는 한화와 자리를 맞바꿔 최하위로 내려앉았다. 승률 0.013 차다. 부산 롯데-삼성 라이온즈전과 창원 NC 다이노스-KIA 타이거즈전은 우천 취소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