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취임 1주년...시민들 바램 영상 속, 이정재도 한마디 보탰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 대통령 취임 1주년, 국민 인터뷰 영상 공개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대통령실은 오는 10일 취임 1주년을 맞아 그간 윤석열 대통령 부부를 만났던 국민들과의 인터뷰 영상을 '윤석열TV' 및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 취임 1주년, 국민 인터뷰 영상 공개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대통령실은 오는 10일 취임 1주년을 맞아 그간 윤석열 대통령 부부를 만났던 국민들과의 인터뷰 영상을 '윤석열TV' 및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은 10일 취임 1주년을 맞아 그간 윤석열 대통령 부부를 만났던 국민들과의 인터뷰 영상을 7일 공개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윤석열TV' 및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민이 바라는 대한민국, 희망 인터뷰' 영상을 게재했다.

부산 자갈치시장 상인, 포항 오천시장 상인, 서울맹학교 교사, 청주 육거리 종합시장 상인, 부산 몽실커피자립준비청년사업가, 서울 신촌지구대 순경, 배우 이정재 등이 인터뷰에 참여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홍보대사인 이정재는 “지난 1년 우리 모두 희망을 갖고 열심히 달려왔다”며 “우리의 일상도 돌아온 만큼 부산엑스포에 세계인들을 초대할 부푼 꿈도 함께 꾸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바람이 이뤄지는 나라,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되기를 소망해본다”고 덧붙였다.

부산 자갈치시장 상인은 “코로나 때 시장이 너무 조용했는데 지금은 여행도 많이 오시고 이렇게 장사가 잘돼야 좋지 않겠냐”, 오천시장 상인은 “서민들이 다시 서는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 서울맹인학교교사는 ”몸이 불편한 장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립청년사업가는 “기회의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 신촌지구대 순경은 “안전하다고 느끼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이 영상은 ‘윤석열TV’ 및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