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남국 60억 코인 논란에, 與 "후원금 구걸하더니…소명하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국민의힘은 6일 거액의 가상 화폐를 보유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김남국 의원을 향해 “억울하면 소명하라”라며 공세를 이어갔다.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김남국 의원이 벌인 거래의 투명성, 투자의 정당성을 의심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윤 대변인은 “편의점 아이스크림도 안 사 먹고, ‘한 푼 줍쇼’ 구걸까지 하며 후원금에 목말라하던 그가 정작 거액의 코인 보유자였다는 사실은 팍팍한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 모두를 맥 빠지게 한다”면서 “그런데도 김 의원은 ‘신고 의무’를 따지며 순간을 모면하는 데 급급하다”고 비판했다.

이는 앞서 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김 의원에 대한 후원을 독려하며 “한 푼 줍쇼”라고 썼던 것을 비꼰 것이다.

윤 대변인은 “거액의 코인이 매도됐음에도 재산신고액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며 “공교롭게도 매도 시점은 지난 대선일과 가깝다. 매도한 자금이 어디로 갔는지 확실히 검증돼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과세 유예 법안 발의와 관련해선 “이해 충돌을 넘어 국회의원의 입법권도 남용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실명제 직전 코인을 매도해 보유 사실을 감추려고까지 했다”며 “돈만 바라보는 자의 비행일 수는 있어도 국민대표의 떳떳한 자세일 수는 없다”고 했다.

윤 대변인은 “도덕성만은 우위에 있다고 자부하는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연일 보여주는 도덕 불감증과 특유의 이중성에 국민의 실망은 끝이 없다”며 “‘개딸’(개혁의 딸)의 ‘Young & Rich’(영 앤 리치·젊은 부자)라는 찬사에 취할 때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개인의 민감한 금융정보와 수사 정보를 언론에 흘린 것은 윤석열 라인의 ‘한동훈 검찰’ 작품”이라며 “지금 윤석열 실정을 덮으려는 아주 얄팍한 술수”라고 자신의 가상화폐 보유 논란을 반박했다.

전날(5일) 조선일보는 김 의원이 지난해 1~2월 가상화폐의 일종인 ‘위믹스' 코인을 80만여 개 보유했다고 보도했다. 위믹스는 ’미르의 전설‘ 등을 개발한 중견 게임 회사 위메이드가 만든 코인이다.

김 의원이 보유했던 위믹스는 지난해 2월 말에서 3월 초 전량 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대선(3월9일)과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시행(3월25일)을 앞둔 시점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