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임창정, 라덕연 향해 "아주 종교야"…주변에선 "할렐루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해 가수 임창정씨가 주범으로 지목되는 라덕연 H투자자문사 전 대표를 투자자를 앞에 두고 종교를 운운하는 모습이 1일 공개됐다.

가수 임창정. 뉴스1

가수 임창정. 뉴스1

JTBC가 확보한 영상은 이번 사태와 연루된 골프회사가 지난해 12월 개최한 투자자 모임에서 찍은 것이다. 영상에서 임씨는 라 전 대표를 두고 “아주 종교야”라며 “잘하고 있어. 왜냐면 내 돈을 가져간 저 저 XX 대단한 거야”라고 말했다. 임씨가 이같이 말하자 좌중에서는 “할렐루야, 믿습니다”라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또 임씨가 “너 다음 달 말까지, 한 달 딱 줄 거야. 수익률 원하는 만큼 안 주면 내가 다 이거 해산시킬 거야. XXX들아. 맞아요, 안 맞아요?”라고 말하자 투자 설명회에 참석한 사람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임씨는“종교가 이렇게 탄생하는 거예요”라며 투자사에 대한 신뢰를 보였다.

사진 JTBC 캡처

사진 JTBC 캡처

영상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가수 박혜경씨도 참석했다. 박씨는 지난달 28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통해 자신도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그는 소속사가 없던 중 지인이 문제의 회사를 소개해 줘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계약 조건이 계약금 1억원을 회사에 맡기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임씨 측은 “당시 모임 분위기를 위해 일부 오해될 만한 발언을 한 건 사실이지만 투자를 부추기진 않았다”고 주장했다.

박씨는“소속사를 옮기면서, 그 조건으로 해당 모임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