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임창정·서하얀 부부, 주가조작단 주최 '1조 파티' 왔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임창정. 뉴스1

가수 임창정. 뉴스1

 주가조작 세력에 연루된 의혹이 제기된 가수 임창정과 아내 서하얀씨가 주가조작단이 개최한 기념파티에도 참석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JTBC는 전날인 27일 주가조작단에서 ‘매매팀’ 소속으로 일했다는 내부 직원의 인터뷰를 인용해 임창정 부부가 지난해 11월 주가조작단 일당 운용자금 1조원 돌파 축하파티에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파티가 열린 곳은 투자자들의 수수료를 결제한 것으로 알려진 마라탕 식당인 것으로 전해졌다.

매매팀 직원은 “‘조조파티’라고 해서 사람들끼리 모여서 여러 가지 재밌는 행사도 하고 으쌰으쌰도 하고 그때 임창정도 오고 임창정 부인도 왔다”고 주장했다.

가수 임창정, 부인 서하얀. 뉴스1

가수 임창정, 부인 서하얀. 뉴스1

이 직원은 A주식 거래 관련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이 직접 투자자들 명의 휴대전화로 주식을 사고팔았다며, 매매팀 직원 한 사람당 관리한 투자자 휴대전화만 30대가 넘는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텔레그램으로 윗선 지시가 내려오면, 직원들이 투자자의 집이나 사무실 근처로 이동해 약속된 금액으로 거래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IP 추적을 피하고 이상 거래로 의심받지 않기 위해서다. 또한 시간과 장소가 드러나게 인증사진도 남겨야 했다고 한다.

한편 주가 조작 사건의 피해자라고 주장한 임창정은 지난해 11월 지인 소개로 이번 사태의 관련자들을 만났고, 회사를 키우려다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렸다고 입장을 밝혔다.

임창정은 “저는 이 모든 과정에서 저의 자금을 이들에게 투자해서 큰 손해를 봤을 뿐, 다른 투자자들에게 주식과 관련해 어떠한 유치나 영업행위를 하지 않았다”며 “누구에게도 금전적 피해를 준 일 없고 잘못된 이득을 취득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문적인 금융 지식이 부족한 부분이 많아 무대가 아닌 이런 일에 저의 이름이 계속 거론되고 있다”며 모든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