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들이 때 딱…돌돌 말아 편하게 먹는다,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쿠킹]

중앙일보

입력

샐러드에 진심인 사람이 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겸 요리연구가 장연정이다. 식탁 위에 샐러드를 올리는 일이 아직 낯설던 시절, 해외의 조리법을 모으고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해 책으로 엮어냈던 그가 8년이 지난 지금, 또다시 샐러드 책 『더 샐러드』를 냈다. 이번엔 건강에도 좋고, 든든해 식사대용으로 완벽한 샐러드다. 책에서 이번 주말 따라 해볼 만한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를 골라 COOKING에서 소개한다.

장연정의 건강 샐러드 ③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랩

토르티야에 돌돌 말아 샌드위치로 먹으면 더 맛있는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사진 중앙북스

토르티야에 돌돌 말아 샌드위치로 먹으면 더 맛있는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사진 중앙북스

요즘은 주말에 어딜 가든 사람들로 붐빕니다. 화창한 봄 날씨 덕인지 3년 만에 마스크 없는 나들이가 가능한 덕인지, 나들이 명소로 꼽히는 곳들은 행랑객으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죠. 이 나들이 행렬에 동참할 예정이라면, 도시락을 잊지 마세요. 사 먹는 음식도 물론 편한 맛이 있지만, 직접 싼 정성스러운 도시락의 맛은 따라올 수 없잖아요? 오늘은 맛 좋고 활용도도 좋은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와 그 샐러드로 만든 랩 샌드위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는 부드러운 닭 안심을 멕시칸 칠리파우더로 밑간해 구운 뒤 아보카도 페이스트와 요거트 드레싱으로 버무린 샐러드예요. 그냥 먹어도 별미인 샐러드지만, 여기에 토르티야와 잎채소를 더해 돌돌 말면 랩 샌드위치가 된답니다. 비닐랩으로 단단히 고정하면 모양 변형도 거의 없고, 먹기도 편해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훌륭하지요.

맛은 어떻냐고요? 한입 베어 물면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상큼한 요거트 드레싱 사이로 매콤하고 이국적인 향이 나는 닭 안심이 씹혀요. 매콤짭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돌아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김밥이나 유부초밥 같은 흔한 메뉴는 싫고, 좀 더 색다른 도시락을 준비하고 싶을 때 제격입니다. 집에 남은 식빵이나 모닝빵이 있다면 그걸 활용해도 좋아요. 물론 피크닉이 아니더라도 여유로운 주말 브런치 메뉴로도 잘 어울리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토르티야 위에 올리는 채소는 푸른잎채소라면 어느 것이든 좋다, 사진 중앙북스

토르티야 위에 올리는 채소는 푸른잎채소라면 어느 것이든 좋다, 사진 중앙북스

재료 준비(2인분)
닭 안심(100g) 2개 아보카도 1개, 토마토 1개, 할라피뇨 1개, 오이 피클 20g, 로메인 2줌, 바질잎 1줌, 슈레드치즈 1큰술, 멕시칸 칠리파우더 2작은술, 카놀라유 약간, 토르티야(20cm) 1장
그릭 요거트 드레싱: 그릭 요거트 80g, 레몬즙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핑크 솔트 약간

만드는 법
1. 닭 안심은 가운데 힘줄을 제거한 뒤 길게 이등분해 멕시칸 칠리파우더로 밑간한다.
2. 로메인은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아보카도는 반 잘라 씨를 제거한 뒤 숟가락으로 과육을 파낸다. 과육은 포크나 매셔로 곱게 으깨 준비한다.
4. 토마토는 씨 부분을 파내고 굵게 채 썬다.
5. 할라피뇨와 오이 피클, 바질잎은 잘게 다진다.
6. 중불로 달군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밑간을 한 닭 안심을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7. 드레싱 재료를 한데 넣고 고루 섞어 그릭 요거트 드레싱을 만든다.
8. 볼에 닭 안심 구이, 으깬 아보카도, 채 썬 토마토, 다진 할라피뇨와 오이 피클, 바질잎, 드레싱, 슈레드치즈를 넣고 살살 버무려 샐러드를 만든다.
9. 토르티야는 전자레인지에 20초간 돌려 말랑하게 데운 다음 로메인을 깔고 샐러드를 올린 뒤 돌돌 말아 치킨 샐러드 랩을 만든다.

장연정 요리연구가 cooking@joongang.co.kr

※ 중앙일보 COOKING과 SSG는 맛은 기본, 만들기 쉽고 보기도 좋은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피크닉의 완성은 도시락이다〉기획전을 준비했습니다. SSG에서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랩’을 찾아보세요.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