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택명가] 대형 건설사 기술력·노하우 집적, 3585가구 대규모 컨소시엄 브랜드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광명자이더샵포레나

‘광명자이더샵포레나’(조감도)는 재정비 촉진지구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컨소시엄 브랜드 대단지다.

‘광명자이더샵포레나’(조감도)는 재정비 촉진지구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컨소시엄 브랜드 대단지다.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포스코이앤씨·한화 건설부문)은 4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9-8번지 일대에 ‘광명자이더샵포레나’를 분양할 예정이다.

광명자이더샵포레나는 광명1R 재정비촉진지구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지하 3층~지상 38층, 28개 동, 3585가구의 재개발 대단지다.

서울 인접, 생활 인프라 탄탄

전체 가구 중 전용면적 39~112㎡ 80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됐다.

교통이 편리하다. 광명자이더샵포레나는 안양천로와 서부간선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접한 서울·경기·인천 등 주요 거점지역과 중심업무지구로 접근이 쉽다.

또 지하철 1호선 개봉역과 구일역,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가까워 도보나 버스 환승을 통해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에 광명시청과 행정복지센터·119안전센터·광명국민체육센터 등 공공·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코스트코(고척점)·킴스클럽(구로점)·광명전통시장·구로성심병원·철산로데오거리·가산디지털단지아울렛타운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특히 단지 주변에 목감천과 안양천이 흐르고 철산어린이공원·현충근린공원·구로개봉유수지생태공원·사성공원 등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에 좋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인근 광명북초, 광명동초, 광명북중·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연서도서관과 개봉도서관도 가깝다.

주변 정비사업 활발, 미래가치↑

단지 내부는 곳곳에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지 안에 어린이집·시니어클럽·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사우나·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1·3부동산 대책에 따라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분양가상한제 지역 등에서 해제됐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광명시는 뛰어난 입지여건과 함께 대규모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는 곳”이라며 “특히 광명자이더샵포레나는 서울과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컨소시엄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각 건설사들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적된 고품격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의 1644-0922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