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남이공대, 美 국제미용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영남이공대학교가 지난 22일 한국애견협회 행사장에서 열린 ‘미국 IJA그룸 엑스포 국제미용 경연대회’에서 쇼클립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그루밍 심사위원 협회(IJA)가 주관하고 한국애견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등 다양한 국가 참가자들이 쇼클립, 밴드클립, 모던 클립&저먼 클립 등 세 개 분야에서 팀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됐다.

영남이공대학교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 1학년 원희나 학생은 처음 출전한 국제대회에서 쇼클립 분야 개인전 장려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영남이공대학교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는 동물미용실습실, 반려동물비즈니스실, 반려동물놀이터 및 훈련장 등 현장실무능력 강화에 최적화된 실습실 및 최신 기자재, 졸업생 전원 취업 및 진학 실현을 목표로 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미용, 훈련, 관리,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반려동물케어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원희나 학생은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다양한 특강 및 실습 프로그램이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대회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장점은 더 살려 반려동물케어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 김경희 학과장은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는 반려동물케어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생명가치 존중과 실무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실습 중심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희망하는 분야로 진출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 및 실습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