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A로 가는 길] 이론과 실무 융합한 최적의 커리큘럼 졸업 후 청강제도 통한 평생교육 실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재학생과 동문 간 활발한 교류를 장려하는 행사와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많은 졸업생이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며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사진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재학생과 동문 간 활발한 교류를 장려하는 행사와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많은 졸업생이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며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사진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

이석규 원장

이석규 원장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영학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4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긴 역사만큼이나 많은 졸업생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며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강의 신설은 물론 연 2회 글로벌 학습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졸업 후 청강제도를 통한 평생교육 실시도 장점으로 꼽힌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가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전환 시대의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EMBA 프로그램이다. 2년 동안 기본영역과 심화영역, 융·복합 및 글로벌 학습 영역의 학업을 통해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기존 경영정보, 마케팅, 재무, 회계, 및 매니지먼트 영역에서 학습 외에도 4차산업과 관련한 핀테크(Fintech),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론, ESG경영 등을 추가해 최신 경영전략에 대해 배울 기회를 확대했다.

재학생·졸업생 간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

현재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재학생과 졸업생 간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가 가장 큰 자랑이다. 입학 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재학생·동문·교수진이 함께 하는 경영인의 밤 및 동문 체육대회 등 오랜 전통의 다양한 연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글로벌 학습세미나를 진행한다.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등 해외 대학과 기업을 방문해 비교문화적 이슈 등에 관한 수업을 진행하고 팀별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한다. 연 2회 글로벌 학습세미나를 통해 호주·싱가포르·일본·대만 등 해외 대학과 기업체 등을 직접 방문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특별한 경험과 자부심을 선사하게 된다.

또한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총학생회를 비롯해 볼링·야구·골프·테니스·축구·여행·와인동호회·산악회·마케팅학술연구회·투자연구회·창업동호회·경영자포럼 등 다양한 동호회를 중심으로 활발한 인적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김영상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 학과장은 “재학생과 동문들 간의 활발한 교류를 장려하는 여러 가지 행사들과 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EMBA 프로그램에 재학 중인 원우들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통해 멋지고 알찬 성균관대 EMBA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ESG경영·AI 등 최신 트렌드 반영한 강의 개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주중 야간수업과 토요집중수업을 운영하고 있어 유연하게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주중 야간수업과 토요집중수업을 운영하고 있어 유연하게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최근 국내·외 기업경영의 대표적 화두 중 하나가 지속가능경영, ESG경영이다.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기업윤리와 ESG’ ‘비즈니스창업론’ 등 새로운 신설 과목을 개설했다. 특히 ‘기업윤리와 ESG’는 그간 사회책임경영, 지속경영 등 이해관계자와 환경에 대한 기업의 책임이 강조되는 가운데 오늘날의 ESG경영·투자·정책 등 경영의 새롭고 종합적 패러다임을 학습하게 하며 기업경영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주 2일 출석으로 MBA 취득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직장인이 수업에 대한 부담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주중 야간수업뿐만 아니라 토요집중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주중 저녁과 주말 토요일 수업을 모두 개설해 각자의 스케줄에 맞춰 유연하게 수업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전임교원 중심으로 이론과 실무를 융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 개인의 실무능력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향후 커리어를 준비하는 데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EMBA는 2023년 후기 신입생 모집을 위해 일반전형 원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emba.skku.edu)를 참조하거나 전화(02-760-0956/0857)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