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 엠폭스, 10명 추가 확인…누적 확진자 총 30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4일 오후 인천공항 출국장 내 전광판에 원숭이 두창 감염에 대한 안내가 표시되고 있다.   연합뉴스

4일 오후 인천공항 출국장 내 전광판에 원숭이 두창 감염에 대한 안내가 표시되고 있다. 연합뉴스

질병관리청은 지난 20일 국내 20번째 엠폭스(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Monkeypox) 확진환자 발표 이후 10명의 환자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확진환자들의 거주지는 서울 6명, 경기 3명, 경북 1명이며 이 중 9명은 내국인, 1명은 외국인이다.

인지 경로는 의료기관 신고가 4건, 본인이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로 문의한 것이 5건, 보건소 직접 방문이 1건이었다. 환자들의 주요 증상은 피부통증을 동반한 피부병변이었으며, 모든 환자에서 발진이 확인됐다. 현재 격리병상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으며, 전반적인 상태는 양호한 편이라고 질병청은 전했다.

신규 환자 10명 모두 최초 증상 발현 3주 이내에 해외 여행력이 없고 국내에서의 위험노출력이 확인됐다. 당국은 감염경로와 접촉자에 대한 상세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질병청의 적극적인 증상 홍보와 신고 독려 등에 따라 엠폭스의심신고와 문의는 최근 급증하는 추세다. 이달 첫 주 4건이었던 신고·문의는 둘째 주 34건, 셋째 주 102건으로 증가했다. 검사 건수도 같은 기간 1건→14건→43건으로 늘었다.

지영미질병관리청장은 “엠폭스는 백신, 치료제, 진단 역량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등 현 방역대응 역량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질환으로, 의심증상이 있을 시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찾아 진료, 검사받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