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헬스&뷰티] 100% 천연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부모 건강 챙기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매일헬스뉴트리션


배변 돕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잡아
식약처서 4가지 기능성 인정받아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최대 50% 할인 등 이벤트 진행

100% 천연 건강소재인 구아검가수분해물은 노년의 건강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다기능 성분을 함유해 주목받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100% 천연 건강소재인 구아검가수분해물은 노년의 건강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다기능 성분을 함유해 주목받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5월 가정의 달은 부모 건강에 대한 염려가 새삼 커지는 시기다. 고령층일수록 각종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고, 자식에게조차 말 못 할 고민을 하는 부모도 흔하기 때문이다.

대한당뇨병학회가 지난해 발표한 당뇨병 팩트시트(DFS2022)에 따르면, 국내 30세 이상 성인 6명 중 1명이 당뇨병을 갖고 있고, 특히 65세 이상 당뇨병 진단 인구 비율은 30.1%에 달했다. 당뇨병은 고혈압, 이상지질혈증과 같은 다른 만성질환뿐 아니라 심혈관질환, 신장질환 등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어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당뇨병 유병자 중 61.3%가 고혈압을 동반하고, 72%가 고콜레스테롤혈증을 동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환자의 경우 심혈관계 질환 빈도는 최대 4배, 심근경색증 사망률도 3배 더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또한 노년층의 경우 변비도 심해진다. 나이가 들면 소화관의 운동 기능 저하로 장 내용물의 이동시간이 길어지고, 직장의 근육량과 수축성이 줄어 배출 자체가 어려워진다. 활동량이 줄고 식욕 저하로 먹는 음식의 양과 수분 섭취가 적은 것도 원인이다.

최근 노년의 건강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다기능 성분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창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용해가 쉽게 만든 100% 천연 건강소재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이 특별한 이유는 장에 좋은 유익균을 잘 자라게 해주는 먹이가 되기 때문이다. 프리바이오틱스 기능, 식이섬유로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혈당과 콜레스테롤까지 잡아주는 기능을 모두 갖고 있다. 식이섬유가 담즙산 배출을 도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면 물에 잘 녹고 점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구아검가수분해물이 바로 이런 성분이다. 물에 잘 녹을 뿐 아니라 물을 잘 빨아들여 끈적한 젤 형태로 변한다.

학술지에 게재된 다양한 연구결과도 기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국제학술지 뉴트리언츠에 게재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 134명에게 24주간 하루 5g의 구아검가수분해물 제공했더니 장이 정상화되는 경향을 보였다. 국제학술지 미국임상영양학회지에는 당뇨환자 9명에게 구아검가수분해물을 6주 동안 하루 4번 섭취하게 했더니 공복혈당은 19.5%, 당화혈색소는 7.2%,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은 16.3%나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실렸다.

최근 국내에서 진행된 고령자 대상의 연구결과도 구아검가수분해물의 장 정상화 효과를 보여주었다. 지난해 한림대학교 연구팀(LINC 3.0 사업)이 춘천시 주간보호센터에서 80세 이상 고령자 23명에게 3개월 동안 구아검가수분해물 12.5g을 매일 섭취하게 한 결과, 전체 인원의 74%가 배변 양상 개선 효과를 경험했다. 소화가 잘돼 배변이 부드럽게 됐고 식사량도 증가했다. ‘직장분변제거술’을 했던 고령자도 구아검가수분해물 섭취 4주 후부터 정상적으로 변을 볼 수 있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기능성으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4가지를 인정하고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함유 식이섬유 기준)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된다고 인정했다.

하나의 원료로 다양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건강소재인 ‘구아검가수분해물’ 100%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 바로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사진)다. 2021년 출시 이후 65만 개가 팔린 히트 상품으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단일 원료, 2021~2022년 식약처 기능성 인정 기준)

구아검가수분해물은 무맛·무취의 흰색 가루로 섭취에 거부감이 없으며 유아, 성인, 노인 등 전 연령층 인체적용시험 데이터가 있어서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 하루 한 잔 물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나 요거트에 뿌려 먹으면 좋다. 열에 강하기 때문에 밥을 지을 때 쌀 위에 뿌려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서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반값에 판매하고 경품도 제공하는 ‘가정의 달 555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혈당·콜레스테롤 동시 관리하는 제품으로 가족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기회다.

다음 달 7일까지 네이버 셀렉스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가족 건강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 2팩 세트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한다. 영상 시청 후 퀴즈 정답을 기재하고, 제품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에어팟 맥스, 다이슨 에어랩 등 5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