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Parents가 양육자의 문제 상황, 고민을 주제로 4권의 책을 선정해 대신 읽어드립니다. 이번 주제는 시간 관리입니다. 이번 주엔 한중섭의 『사실 바쁘게 산다고 해결되진 않아』를 읽어드리겠습니다.
24시간이 부족한 당신을 위한 시간관리 노하우
2. “인스타그램부터 끊으세요! 시간도둑 잡는 10가지 방법.” 하이럼 스미스의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3. “피곤하기 전에 쉬었더니…철강회사 실험, 놀라운 결과.”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4. “시간 빈곤자에게 던지는 철학적 질문.” 한중섭의 『사실 바쁘게 산다고 해결되진 않아』
2023년이 된 지 어느덧 4개월이 다 돼 갑니다. 정신없이 바쁘게 살았는데, 무엇 하나 제대로 해낸 게 없네요. 시간만 훌쩍 지나간 느낌입니다. 하루하루 정신없이 살다 보면 어느새 또 1년이 순식간에 지나 있겠죠. 이런 생각을 하면 막연히 불안해집니다. 아이는 커가고, 돈 들어갈 일은 점점 더 많아지는데 나는 제 자리에 멈춰 서서 나이만 먹고 있으니까요. 혹시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양육자이신가요? 그렇다면 이 책의 조언이 유의미할 겁니다.
☝『사실 바쁘게 산다고 해결되진 않아』는 어떤 책인가
“요즘 바빠?”가 안부를 묻는 인사말이 된 시대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바쁘다는 말은 곧 ‘잘 먹고 잘산다’는 방증이죠.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바쁘다는 것은 언제부터 미덕이 됐을까요? 우리는 야근과 수면 부족에 시달리면서도 왜 계속 바쁘게 사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