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림] 김대중·시진핑·론스타…숨겨진 뒷얘기를 시작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2면

펫·여행·미술까지…새 콘텐트만 12개, 더 풍성해진 더중앙플러스

더중앙플러스

더중앙플러스

프리미엄 디지털 구독 서비스 ‘더중앙플러스(The JoongAng Plus)가 24일 다시 한번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옵니다. 역사를 더하고, 세상을 더한 다채로운 콘텐트로 여러분의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드립니다. 더 멀리 바라보고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지식과 정보, 영감과 통찰을 드립니다. 12개의 새로운 시리즈가 더해진 더중앙플러스, 여러분의 삶이 더해집니다.

김대중 육성 회고록 - 생생한 영상기록, 역사를 더하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인생엔 현대사가 압축돼 있습니다. 탄압받고 저항하며, 패배하고 승리하며, 갈등하고 화합하면서 역사의 축을 격렬하게 돌았습니다. 그는 대통령 퇴임 후 삶을 반추하는 구술을 남겼습니다. 김대중이란 한 인간의 발자취는 물론, 역사적 사건의 비화와 내막이 그 안에 담겼습니다. 그의 생생한 육성과 영상으로 기록한 ‘김대중 육성 회고록’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시진핑 탐구 - 중국의 오늘, 인사이트를 더하다

G2로 올라선 중국의 영향력은 막대합니다. 좋든 싫든 중국의 운명은 우리의 운명, 세계의 운명과 직결돼 있습니다. 오늘의 중국을 보려면 ‘유일한 존엄’이 된 시진핑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시진핑 시대는 짧게는 10년, 길게는 20년 이상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의 생각을 읽어야 중국과 세계의 미래가 어떻게 흘러갈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진핑 탐구’를 시작합니다.

비하인드:론스타 그날 - 사건 전말 재구성, 깊이를 더하다

외환은행 헐값 매각 의혹으로 출발해 검찰 수사와 재판, 국제분쟁으로 이어졌던 론스타 사건. 중요 피고인의 혐의 입증에 실패하며 숱한 논란을 남겼습니다. ‘비하인드:론스타 그날’은 약 20년간 이어진 길고도 복잡한 사건을 제대로 들여다봅니다. 관계자들을 심층 인터뷰하고 수사와 재판을 입체적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사건의 전말을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께 일독을 권합니다.

중앙일보 프리미엄 디지털 구독서비스 The Joongang Plus에서 더욱 풍부한 콘텐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