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 5위 부호' 권혁빈 역대급 이혼 소송…10조 재산 분할되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현 최고비전제시책임자·CVO). 중앙일보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현 최고비전제시책임자·CVO). 중앙일보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현 최고비전제시책임자·CVO)의 이혼 소송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서울가정법원 가사3부는 19일 오후 권 CVO와 부인 이모씨 측 법률대리인들을 불러 변론준비기일을 연다. 변론준비기일은 변론에 들어가기 전 원고와 피고 측 입장을 확인하고 심리와 입증 계획을 정하는 절차다.

이에 대해 스마일게이트 측은 "사생활이라 확인이 어렵다"고 밝혔다.

권 CVO의 부인 이씨는 지난해 11월 권 CVO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내며, 권 CVO가 보유한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지분의 절반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권 CVO는 소송 기각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 CVO는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지분 100%를 갖고 있으며, 스마일게이트 기업 가치는 10조원대로 알려졌다.

1974년생인 권 CVO는 1999년 서강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재학 시절 이씨와 동문으로 만나 2001년 혼인했다. 이후 2002년 스마일게이트를 창업한 후 지주회사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이사·이사장을 거쳐 2017년에는 공익사업 재단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2020년에는 스마일게이트 비전제시최고책임자(CVO)로도 취임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지난해 4월 발표한 2022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에 따르면 권 CVO는 총 68억 달러(8조2900억원)어치 자산을 보유, 국내 5위 부호로 집계됐다.

스마일게이트는 2006년 출시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시장 흥행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로 성장했다. 2018년에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를 출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