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정의로운 미사여구 다 쓰더니...가히 더불어돈봉투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가히 더불어돈봉투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돈 봉투 제조와 전달, 보고로 이어지는 민주당 전당대회 후보 캠프 인사들의 일사불란한 분업이 참으로 가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앞에서는 민주주의를 강조하며 온갖 정의로운 미사여구로 표심을 사려 했던 민주당이 알고 보니 뒤에서는 돈 봉투를 살포하며 금권선거를 자행했다니 국민적 배신감이 이루 말할 수 없다"고 했다.

또 "민주당은 정치 검찰의 기획 수사라느니, 야당 탄압이라느니 하며 당치 않은 주장을 펼치다가 그 주장이 먹히지 않자 궁여지책으로 당내 적당한 기구에서 자체 조사하겠다고 한다"며 "하지만 알다시피 민주당의 자정 능력은 제로에 가깝다"고 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김성룡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김성룡 기자

그는 "민주당은 심판은커녕 각종 부패한 범죄 혐의자를 보호하기에 급급했다"며 "노웅래 의원과 이재명 대표를 국회의원 특권을 남용하기까지 하면서 결사 옹호했고, 기소되면 당직을 정지한다는 민주당 당헌·당규 조항을 무력화시켜 범죄 혐의자를 당대표로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의 기동민과 이수진(비례) 의원 역시 당직 유지를 결정했다"며 "이런 민주당이 자체 조사를 하겠다는 것은 코미디"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선거 때마다 국가 재정 상태는 아랑곳없이 돈 뿌리며 표를 사려 해왔던 민주당 DNA가 당내 선거에선 내부 조직을 상대로 더 치밀하고 전략적으로 작동했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며 "'쩐당대회'의 핵심에 있는 송영길 전 대표는 하루빨리 귀국해서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그는 "송영길 지역구(인천 계양을)를 물려받아 국회의원 배지를 얻은 이재명 대표이긴 하지만, 송 전 대표를 즉각 귀국시키고 관련된 민주당 의원 등이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을 남용하지 않고 수사기관에 출석하도록 조치하는 등 엄중한 지시를 해야 마땅할 것"이라며 "그러지 않으면 이재명을 대선 후보로 선출했던 민주당 전대에서도 돈 봉투가 오갔다는 세간의 소문이 사실이라고 자인하는 결과"라고 주장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면전환 위한 정치보복, 야당 탄압이라는 적반하장 정치공세도, 개인적 일탈이라는 변명도, 국민 우습게 아는 일"이라며 "민주당은 사태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체 조사에 들어갔다고 하지만 엄정하고 객관적 조사를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지금 이 시점에 민주당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송영길이 즉시 귀국해 당당하게조사받고 진실 규명에 협조하는 것"이라며 "또 국회의원들을 포함해 돈 봉투 주고받은 모든 사람이 스스로 죄를 고백하고 검찰 수사에 자발적으로 협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