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EIT, 바이오 소부장 협의체 성과발표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2023년 한국생물공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한국바이오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바이오 소부장 R&D 주요성과 확산 및 바이오헬스 분야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바이오 소부장 연대협력 협의체 성과발표회’를 1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오 소부장 연대협력 협의체 주관·참여기관 및 수요기업 등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해 R&D 주요성, 공유와 R&D 종합토론을 통해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의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이비엘바이오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용 맞춤형 배지 개발’ ▲아미코젠의 ‘분쇄혼합제형화기술 기반 배지 제조’ ▲동신관유리공업의 ‘총 유기탄소 테스트 및 샘플링 저농도 인증 바이알 개발’ 등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을 통해 도출된 우수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아미코젠 최수림 연구소장은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가들과 기술교류를 통해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국내 바이오 소부장 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KEIT는 연구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정부R&D 사업 및 규정에 대한 현장 컨설팅도 진행했다. KEIT 한승엽 전략산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바이오헬스 분야 연구현장의 애로사항과 수요를 반영한 R&D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