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국가산업대상] 톱티어 목표 브랜드마케팅 전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브랜드전략 에쓰-오일㈜ ★★★★

에쓰-오일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이라는 ‘Vision 2030’을 목표로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대규모 시설투자, ESG경영 선도 및 고객중심의 창의적 브랜드마케팅 등의 영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에쓰-오일은 톱티어(Top-tier) 브랜드와 No.1 마켓 플레이어를 목표로 브랜드마케팅을 전개한다. ‘회사 존재이유는 바로 고객’이라는 원칙 아래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최고의 만족과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좋은 기름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품질 철학’과 소비자와 진심으로 소통하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광고캠페인, 프로모션, 멤버십제도, 서비스/품질관리 프로그램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CM송과 캐릭터 ‘구도일’은 에쓰-오일의 소통 의지를 상징한다.

에쓰-오일은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높이고 있다. 2007년부터 회사가 직접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조직 ‘YES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구도일프렌즈’를 통해 서비스/품질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사항을 파악해 프로그램에 반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