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황사가 덮은 하늘... 미세먼지로 프로야구 취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황사가 덮은 하늘... 미세먼지로 프로야구 취소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황사가 덮은 하늘... 미세먼지로 프로야구 취소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50

황사가 덮은 하늘... 미세먼지로 프로야구 취소

1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2023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미세먼지로 취소되었다는 안내문이 전광판에 나오고 있다. 기상청은 내일(13일)도 황사의 영향으로 대기질이 악화되겠고, 오는 14일 남부지방 등에 비가 내리면서 다소 완화되겠다고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30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교량 긴급 안전 점검 나선 서울시

서울시가 시내 12개 교량 대상 긴급 안전 점검에 나선 12일 서울 행주대교 북단에서 서울시 관계자들이 교량을 살펴보고 있다. 이날 점검에는 외부 전문가도 함께 동행해 교량을 확인했다. 이번에 들여다 볼 교량들은 지난 5일 보행로 일부가 무너져 2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정자교와 비슷한 구조체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긴급 점검은 원래 진행하는 정기 점검의 시기를 앞당긴 것"이라며 "외부 전문가들까지 동원해 평소보다 더 자세히 점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30

33만평에서 춤추는 노란 물결... 내일부터 창녕낙동강유채축제

12일 오후 경남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유채꽃밭에서 상춘객들이 꽃구경을 하고 있다. 군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일대에서 제18회 창녕낙동강유채축제를 개최한다. 낙동강 유채단지는 전국에서 단일면적으로 최대 규모인 110만㎡(33만여 평)의 유채꽃밭과 낙동강의 절경이 어우러진 곳이다. '쾌활, 명랑, 희망'이라는 유채꽃의 꽃말을 담은 축제에서는 지역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낙동강 용왕대제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전통문화행사, 체험행사,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30

붐업코리아... 팬데믹 이후 최대규모 수출상담회 열려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상반기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에서 바이어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산업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가 진행하는 이번 상담회에는 소비재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서비스, 바이오, 공공조달 등 6개 분야에서 전 세계 400여 바이어가 방한할 계획이다. 국내 1500여곳의 수출 상담도 3500여건이 예정됐다.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은 "최근 글로벌 경기가 둔화되고 자국 우선주의 무역기조가 확대되면서 수출 여건이 악화되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의 수출상담회로 우리 기업들의 해외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10

숨겨진 달의 뒤태... 다누리가 국내 최초로 촬영한 달 뒷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다누리가 촬영한 달 뒷면 고해상도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에는 다누리가 고해상도카메라(LUTI)로 촬영한 달 뒷면 대형 크레이터(충돌구)인 '치올콥스키 크레이터' 지역과 슈뢰딩거 계곡 지역, 실라르드 엠 크레이터 지역 등의 모습이 담겼다. 과기정통부는 이번에 촬영한 영상은 향후 달 지표 구성 성분이나 충돌구 내 봉우리 형성 과정 등을 이해하는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오후 1:00

쾌지나 칭칭... 한국전통문화 체험하는 해외 입양 가족들

12일 오전 부산 진구 부산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한국 입양인과 입양 가족들이 탈춤을 체험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입양인가족재단(KORAFF)과 (재)강림문화재단 주최로 해외 입양 한국인의 뿌리 찾기 및 정체성 확립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아리랑, 쾌지나칭칭나네 등 한국 민요 공연과 한국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즐겼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12:30

첫 법정기념일 맞은 도서관의 날

'도서관의 날'인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내 별마당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책을 둘러보고 있다.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의 사회·문화적 가치 확산과 이용 촉진을 기념하는 날로 정부가 법정기념일로 지정한 이후 처음 맞는 기념일이다. 매년 4월 12일~18일은 도서관 주간이며 올해 59회째를 맞이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2:00

신속하게 구조하라... 방음터널 화재 대비 훈련

12일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47번 우회도로 방음터널에서 인명구조, 화재진압 등 경기소방·유관기관 합동 터널화재 대응 종합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훈련은 방음터널 내 위험물 운반 트럭과 전기자동차의 교통사고 발생으로 인한 차량 화재 및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30

尹 대통령, 조현동 주미대사에 신임장 수여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조현동 주미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한 뒤 악수하고 있다. 앞서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이 주미대사에서 현 직책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공석이 된 주미대사를 외교부 1차관이던 조 대사가 채우게 됐다. 아래 사진 왼쪽부터 김대기 비서실장, 박진 외교부 장관, 윤 대통령, 조현동 주미대사,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10

강릉 산불... 화마(火魔)가 할퀴고 간 흔적

12일 오전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경포호 인근 펜션단지가 전날 발생한 강릉 산불 화재로 전소해 있다. 지난 11일 오전 8시 22분쯤 강릉 난곡동 일원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당국은 소방대응 3단계를 발령하고 8시간 만에 주불을 진화했다. 이번 산불로 축구장 면적 530배에 이르는 산림 379㏊가 소실됐으며 1명이 사망했다. 300세대가 넘는 이재민이 발생해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마련된 임시대피소로 대피했다. 전날 한때 초속 30m에 달했던 강풍은 현재 초속 1∼12m로 잦아들었으나 혹시 모를 재발화 상황에 대비해 소방 당국은 잔불 정리와 뒷불 감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뉴스1

뉴스1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9:40

3월 취업자 47만명... 10개월 만에 증가폭 확대

서운주 통계청 사회통계국장이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3월 고용 동향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달 취업자 수는 1년 전보다 47만여명 늘어나며 10개월 만에 증가 폭이 확대됐다. 60세 이상이 54만7000명, 50대와 30대 취업자는 각각 5만명, 2만4000명 증가했고 20대와 40대 취업자는 각각 8만6000명, 6만3000명 감소했다. 지난달 실업자는 84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만4000명(-3.8%) 감소했다.

뉴시스

뉴시스

2023.04.12오전 9:00

갑갑한 출근길... 전국에 미세먼지 주의보·경보

12일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 등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국내로 유입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 주의보와 경보가 내려졌다. 오전 7시 기준 시도별 미세먼지(PM10) 농도는 서울192㎍/㎥, 울산 494㎍/㎥, 광주 459㎍/㎥, 제주 438㎍/㎥, 전남 408㎍/㎥ 등 전국에서 '매우 나쁨'(151㎍/㎥ 이상)을 기록했다. 이날 전북 전주시 덕진구 만성동 일대가 회색빛으로 물들어 있다. 황사는 내일(13일)까지 전국을 뒤덮을 것으로 예보됐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