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화예술대학교 실용댄스전공, ‘스우파’ 리더 안무가 ‘아이키’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31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명동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실용댄스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안무가 ‘아이키’의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아이키의 코레오그래피를 진행하고 직접 배워보는 시간과 평소 학생들이 안무가에 대해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아이키가 먼저 전체적인 안무를 선보이고, 학생들의 안무를 동작별로 살피며 안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기술, 연습 방법 등에 대해 지도했다.

특강을 맡은 아이키는 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댄스 크루 ‘훅(HOOK)’의 리더로, 2019년 세계적인 댄서들이 모여 경연하는 미국 오디션 프로그램 'World Of Dance(월드 오브 댄스) 시즌 3'에 참가해 한국인 최초로 TOP4를 차지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틱톡을 통해 MZ 세대 사이에서 본격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스우파’ 출연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후 광고,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댄스 셀럽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화예대 실용댄스전공은 공연 현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춤의 기본기와 신체능력, 곡 해석 능력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브레이킹 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국가대표 비보이 선수 및 코레오그래피 전공 등의 전문 댄서 및 안무가를 양성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