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 셋' 정유라 "'애 셋 아빠 군면제' 찬성…고민정, 엄마 잡는 소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서원씨(개명전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 뉴스1

최서원씨(개명전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 뉴스1

최서원씨(개명전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가 2일 저출산 대책 중 하나로 소개된 '아이 셋 아빠 병역의무 면제'가 '남성을 위한 꼰대 정책'이라고 비판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이거야말로 현실을 모르는 소리"라고 받아쳤다.

자신도 아이 셋을 키우고 있는 정씨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만고만한 애들 셋이면, 애들 어릴 땐 엄마가 옷도 못 갈아입고 산다. 고 의원 말이야말로 진짜 애 엄마 잡는 소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고 의원은 최근 국민의힘 일각에서 제기한 '30세 이전 아이 3명을 가진 가장에 대해 병역면제' 방안에 대해 "경제활동은 기본적으로 남성들이 하니 병역면제를 통해 일하게 해주겠다는 전근대적인 꼰대적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고 의원은 이러한 생각은 △사회에 진출해 막 기반을 닦으려는 20대 여성들에게 출산 강요 △ 군 면제가 되어도 아빠가 아이를 키울 수 없는 현실 무시 △여성들의 경력단절에 대한 대책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를 두고 정씨는 "(고 의원은) 아무도 자길 안 좋아하니까 페미 표가 필요하다고 솔직하게 말하라"며 "애 셋 낳고 키우는데 내 아들이 군대도 가기 전에 애가 셋이라면 난 군 면제 찬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실적으로 그 나이 때 애가 셋이면 금수저가 아닌 이상 분윳값, 기저귓값 대기도 힘들다"며 "그렇다고 애 셋 키우면서 여자 혼자 일해서 먹여 살린다는 것은 여자가 남자보다 10살 이상 많은 성공한 커리어 우먼이면 가능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대에 쌓는 커리어가 중요하면 애를 안 낳으면 된다. 그것도 선택"이라며 "집에서 남편이 무급 육아 휴직으로 쉬면 그냥 밥 먹는 큰아기 하나 더 있는 기분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씨는 "애 셋을 둔 아빠는 진짜 뭐 빠지게 일해서 먹여 살릴 텐데 군 면제 하나 됐다고 딱히 좋아할 군번도 아니다"라며 "애 셋 이상 군 면제는 남자를 위한 정책이 아닌 애 엄마와 갓난쟁이를 위한 정책이 맞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