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시작부터 위기 또 위기…아이반도는 일생일대 모험 성공할까

중앙일보

입력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  

감독  이바 리 월버그‧크리스찬 보잉-안더슨 스펙  등급 7세 이상 관람가  방영시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카툰네트워크

‘톰과 제리’ ‘파워퍼프걸’ ‘틴 타이탄 GO!’ ‘루니 툰’ ‘위 베어 베어스’ ‘벤10’ 등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어린이·가족이 즐기는 애니메이션이죠. 이들은 모두 카툰네트워크에서 제작·방영한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카툰네트워크는 워너 브러더스 디스커버리 산하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리즈 채널로, 워너 브러더스 애니메이션과 카툰네트워크 스튜디오를 통해 다채로운 오리지널 콘텐트를 전 세계에 제공해요. 'TV의 아카데미상'이라고도 불리는 ‘에미상’의 여러 부문 가운데 하나인 국제 에미상 후보에 오른 ‘램풋’을 포함한 여러 글로벌 히트 콘텐트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

카툰네트워크는 지난 3월 1일 신규 애니메이션 시리즈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를 공개했어요. 2017년 카툰네트워크 유튜브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숏폼 시리즈가 성공을 거둔 후, 정식으로 새 시즌을 선보이게 된 겁니다. 이번 신규 시리즈 제작에는 런던의 헤나-바베라 스튜디오 유럽(Hanna-Barbera Studios Europe)과 덴마크의 선 크리쳐 스튜디오(Sun Creature Studio)가 참여했죠. 헤나-바베라 스튜디오는 앞서 ‘파워퍼프걸’ ‘검볼’ 등의 히트 시리즈를 제작한 바 있어요.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는 용맹한 척하는 어린 수사슴 아이반도 왕자의 영웅담을 그린 코믹 어드벤처물입니다. 동화 속 신비로운 생명체들의 세상을 배경으로 용맹한 영웅들과 다채로운 왕국, 각종 전투 등을 총 5개 시즌에 걸쳐 보여주죠.
아이반도의 이름이 뭔가 낯익다고요. 이 작품은 1819년 영국의 작가 월터 스콧이 쓴 역사소설 『아이반호』에서 영감을 받은 패러디 물이랍니다. 제3차 십자군 원정 직후 12세기의 잉글랜드를 배경으로 한 『아이반호』는 왕 리처드 1세가 십자군 원정에 나선 사이, 반란을 일으켜 왕위를 차지한 동생 ‘존’ 일파를 주인공 ‘아이반호’가 무찌르는 내용이죠. 『아이반호』에서처럼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에도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대거 등장해요.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

시즌1에서 아이반도 왕자는 ‘힘센 수사슴 왕국’을 떠나 모험을 시작합니다. 아버지인 왕의 명을 받들어 믿음직한 신하 ‘버트’와 함께 진정한 소원을 들어준다는 전설 속의 황금 깃털을 손에 넣기 위해 신비한 독수리 산으로 향해요. 수사슴 왕국의 자랑이 되겠다며 당당하게 길을 떠나지만, 시작과 동시에 하늘 나는 뱀에게 지도를 빼앗기거나 거대한 닭에 한순간 먹혀 버리는 등 난관에 부딪히죠.
곳곳에 도사린 상상 이상의 위험을 맞닥뜨리는 것과 동시에 아이반도 왕자는 기가 막힌 괴짜들을 만나는데요. 예를 들어 3회에는 모든 병을 치료해준다는 ‘센티코의 눈물’을 구하러 가는 도적떼 여왕의 딸, ‘제저벨’이 등장하죠. 아이반도 왕자는 제저벨을 돕겠다며 버트와 함께 센티코를 찾아가 싸우지만, 그동안 제저벨은 편안히 휴식을 즐기는 코믹한 모습을 보여줘요. 센티코를 울리지 못하면 돌로 변하게 되는데, 거대한 바위로 만들어진 그는 고통을 느끼지 못해 강력한 타격도 ‘나쁜 말’도 소용이 없죠. 아이반도 왕자가 어떤 방법으로 그의 눈물을 흘리게 할지 기대를 자아냅니다.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

용감한 왕자 아이반도의 모험일기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출동하는 만큼 국내외 최정상 성우진의 명품 목소리 연기 또한 관전 포인트예요. 주인공 아이반도 역에는 ‘명탐정 코난’의 괴도 키드, ‘신비아파트’의 최강림, ‘틴 타이탄 GO!의’ 로빈, 최근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서태웅 역으로 사랑받은 신용우 성우가 활약하죠. 또 아이반도의 믿음직한 신하 ‘버트’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송태섭, ‘괴도 조커’의 조커, ‘엉클 그랜파’의 똥배 가방 역 등을 맡았던 엄상현 성우가 찰떡궁합 목소리를 연기해요.
겁이 많지만 해야 할 땐 용감하게 기사도 정신을 보여주며 숲을 누비는 아이반도의 모험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워너 브러더스 디스커버리의 어린이 채널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됩니다. 4월 5일부터는 시즌2가 시작하죠. 만약 본방을 놓쳤다면 화·금·토·일(편성표 참조)요일 재방송을 노려보세요. 또 카툰네트워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선 회차별 하이라이트 영상과 숏츠도 공개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