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방카 "아버지·조국 사랑한다"…트럼프 기소 하루 뒤 올린 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가 성추문 입막음 돈 관련 의혹으로 기소된 아버지를 공개 지지했다.

이방카는 31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나는 아버지와 조국을 사랑한다. 오늘 난 아버지와 조국 때문에 가슴이 아프다"는 짧은 성명을 올렸다.

그러면서 "정치적 성향과 관련 없이 나오고 있는 지지와 우려의 목소리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기소에 대한 구체적인 표현은 없었지만, 아버지인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소된 것이 부당하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사진 이방카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이방카 인스타그램 캡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하루 전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소된 직후 곧바로 비판 발언을 한 것과는 달리 이방카는 하루 뒤에야 반응을 보였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는 부인 이방카보다 더 직접적으로 맨해튼 지방검찰청의 기소를 비난했다.

쿠슈너는 "미국인으로서 야당 지도자가 기소되는 모습을 보니 고통스럽다"라며 "민주당이 트럼프와 트럼프가 지닌 정치력을 얼마나 두려워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주장했다.

쿠슈너는 트럼프 전 대통령 재임 시 이방카와 함께 백악관 선임보좌관으로 근무하면서 백악관의 '막후 권력'으로 영향력을 행사했다.

이방카와 트럼프 주니어 등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인 자녀들도 트럼프 가문그룹의 자산가치 조작 의혹과 관련해 검찰의 조사 대상에 오른 상태다.

지난해 뉴욕 맨해튼 연방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롯해 이방카 등 성인 자녀들을 기소하지 않았지만, 탈세 혐의로 트럼프 그룹에 대해 형사재판 절차에 착수했다.

연방 검찰과 별도로 뉴욕주 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 성인 자녀들에 대해 금융사기 혐의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