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책꽂이] 표류하는 세계 外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833호 20면

표류하는 세계

표류하는 세계

표류하는 세계(스콧 갤러웨이 지음, 이상미 옮김, 리더스북)=미국을 중심으로 현재 세계가 직면한 정치·경제적 문제를 100개의 표를 통해 설명한다. 첫 표는 1980년대 이후 미국 최고 한계 세율 변화. 저자는 부자 감세가 미국의 국가 부채를 키웠다고 지적한다. 가파른 세계 GDP 변화 표는 지금이 역사상 가장 풍요로운 시기임을 드러낸다.

유인원과의 산책

유인원과의 산책

유인원과의 산책(사이 몽고메리 지음, 김홍옥 옮김, 돌고래)=제인 구달(1934~), 다이앤 포시(1932~1885), 비루테 갈디카스(1946~) 등 세 여성 영장류 학자의 삶과 연구를 현장 취재를 통해 생생히 전해 큰 호평을 받은 책이다. 국내에 출간됐다 절판된 2001년의 기존 판본 대신 2009년의 개정판을 우리말로 새로 옮겼다.

세뇌의 심리학

세뇌의 심리학

세뇌의 심리학(요스트 A M 메이를로 지음, 신기원 옮김, 에코리브르)=네덜란드의 정신과 의사이자 나치 점령기 정신 고문과 강제 심문 기술을 목격한 저자가 1956년 처음 펴낸 책이다. 한국전쟁 때 중공군에 붙잡혔던 미군 대령의 일화로 시작해 세뇌를 비롯한 정신적 강요의 위험성과 이에 맞서 정신의 자유를 지키는 방법을 역설한다.

불가사의한 그리스도교

불가사의한 그리스도교

불가사의한 그리스도교(오사와 마사치·하시즈메 다이사부로 지음, 고훈석 옮김, 북앤월드)=일본의 이론사회학자와 종교사회학자의 대담을 통해 비교종교사회학 관점에서 그리스도교를 조명한다. 유대교의 기원, 유대교와 그리스도교의 차이, 복음서의 면면 등과 함께 자본주의를 비롯한 서양의 사상과 제도에 미친 영향을 짚는다.

어른의 감정 수업

어른의 감정 수업

어른의 감정 수업(인현진 지음, 앤의서재)=불안하면 미친 듯 약속을 잡거나 우울하면 폭식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바로 외부 자극에 대한 자동반응이다. 심리상담가인 저자는 생각과 감정의 자동반응을 멈춰야 변화가 시작된다고 말한다.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생각 멈추기, 부정적 사고 패턴에서 벗어나기 등 감정을 다스리는 실용적 방법을 소개한다.

코리안 오디세이

코리안 오디세이

코리안 오디세이(마이클 깁 지음, 김한슬기 옮김, 객)=영국 출신으로 『정동에서의 느린 산책』을 썼던 저자의 1년에 걸친 한국 섬 여행기. 백령도, 위도, 흑산도, 하의도, 보길도, 청산도, 한산도, 외도, 울릉도와 독도, 실미도 등 섬 20여곳과 여객선에서 만난 사람들 얘기, 각 섬과 관련된 역사와 사건 등을 저자의 관점에서 담아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