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용 영재 발굴단! 정화예대 미용전공 정화드림팀 제2기 발대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3월 31일 명동캠퍼스 대강당에서 정화드림팀 제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미용 영재를 미용 국가대표로 양성하기 위한 특성화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 미용 산업계의 뜨거운 관심 속에 창단된 정화드림팀은, 국제 기능올림픽 헤어디자인 부문 국가대표와 전국 기능경기대회 메달리스트 출신 박형대, 김정연, 유승하 코치의 지도 아래 기능경기대회 출전과 작품 전시, 바버 실무 과정의 수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2기 드림팀 단원에는 1학년 대표 임장원 학생을 비롯하여 미용전공 재학생 25명과 뷰티이용전공 재학생 3명, 총 28명의 학생이 선발됐으며, 1기 단원들은 4월에 개최되는 ‘2023 지방기능경기 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정화예대 한기정 총장 △허용무 총괄부총장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회장 △㈜유닉스 이한조 대표 △㈜사틴헤어 이해분 대표 △하나은행 김창근 부행장 △(주)뷰쎄 신용진 대표 △서울가발박사 장만우 이용명장 등 미용 산업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기자 최종환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허용무 총괄부총장은 “드림팀은 최고의 미용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에 1기 단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져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라며, “여러분의 기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과정들이 행복한 성장의 시간으로 다져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기념사를 전했다.

이어서 (사)대한미용사회 중앙회 이선심 회장의 축사와 정화드림팀 1기 단원들의 환영사 영상과 ‘KBA 2023 기술세미나’ 작품 시연 및 2023년 지방기능경기 대회 출전 준비과정 영상이 상영되어 참석 내·외빈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닉스, ㈜사틴헤어, 하나은행, 차홍 아카데미, ㈜하림, 제이바비 살롱, 리율헤어, 헤어더뷰, 아이온헤어, 초이진헤어 등 다수의 산업체와 정화 동문들이 기탁금과 전문가용 기기, 재료 등의 후원을 통해 미용 영재들의 출발을 응원했다.

한편, 정화예술대학교는 대한민국 제1호 미용고등기술학교로 출발한 미용교육의 원류이자 대표 브랜드이다. 미용예술학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예술 분야 단일 학부로서, 미용, 메이크업,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뷰티네일, 뷰티·패션, 뷰티이용으로 전공을 세분화하여 보다 전문화된 미용 인재를 양성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