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후쿠시마 수입' 규탄에…박대출 "광우병 이어 이젠 물고기 괴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전날(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기·가스 요금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전날(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기·가스 요금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규탄 대회'를 열며 윤석열 정부의 대일외교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30일 "광우병 괴담과 사드 괴담에 이어 이제는 북한발(發) 후쿠시마 물고기 괴담이냐"고 비판했다.

박 의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북한이 자통에 '후쿠시마 물고기 괴담 유포하라'는 지령 내린 뒤, 민주당이 '방사능 밥상'이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거짓 선동을 하고 있다. 이심전심이냐 아니면 '남조선민주당'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장은 "광우병의 추억이 그리운지. 2008년 '뇌송송구멍탁'이라던 미국산 쇠고기, 국민들은 안전하게 잘 먹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2017년 민주당 의원들이 '전자파 튀김 참외'라며 춤추고 노래 부르던 성주 참외, 국민들은 명품 참외로 즐긴다"며 "모두가 거짓이고, 국민 불안감을 앞세운 선동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 안전은 국가가 책임진다"며 "대통령실은 오늘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로 들어올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윤 정부는 한입에 두말 안 한다.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없다'고 하면,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은 거짓선동에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들은 이재명 대표를 위한 방탄용 '공포 잔기술'에 속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전날(29일) 일본 교도통신은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윤 대통령이 지난 17일 방일 당시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를 접견하면서 후쿠시마 제1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문제에 대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한국 국민의 이해를 구해나가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접견에 동석한 누카가 후쿠시로 전 일·한의원연맹 회장이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후 지속해온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 조치의 철폐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및 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를 개최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대회를 개최한 위성곤 의원은 “정부와 대통령은 일본 정부에 정보를 공개할 것을 떳떳하게 요구하고 정보 공개가 검증될 때까지 방류를 중단해야 한다”며 만약 방류 중단을 하지 않는다면 UN해양협약에 따른 국제재판소 제소를 하고 잠정 조치할 것”이라고 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대변인실 명의 언론 공지를 통해 "일본산 수산물 수입 관련, 국민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정부 입장에 변함이 없다"며 "(일본)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로 들어올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단호히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