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미국 국빈 방문 앞두고 신임 안보실장 조태용 임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미국 국빈 방문 앞두고 신임 안보실장 조태용 임명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미국 국빈 방문 앞두고 신임 안보실장 조태용 임명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40

[포토타임] 미국 국빈 방문 앞두고 신임 안보실장 조태용 임명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조태용 신임 국가안보실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조태용 신임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임 인사로 "윤 정부의 국정 목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임무라고 생각한다"며 "안보실을 포함 대통령실 전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원팀으로 노력해 나가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50

[포토타임] 대구 달성군 전국 민속 소 힘겨루기 대회 개최

30일 오후 대구 달성군 논공읍 달성강변야구장 인근에 마련된 특설경기장에서 '제21회 달성 전국 민속 소 힘겨루기 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다음 달 3일까지 열리며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전국에서 현재 소싸움이 이뤄지는 지자체는 현재 11곳(경북 청도, 대구 달성군, 경남 창원·김해·진주·함안·창녕·의령, 전북 정읍·완주, 충북 보은)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포토타임] 4월1일부터 차량 뒷면 번호 판찍어 위법 단속한다

위법이 의심되는 아슬아슬한 상황. 순간을 무사히 지나갔다고 안심하지 말라. 다음 달 1일부터 차량의 후면 번호판을 찍어 교통 법규 위반 행위를 적발하고 과태료를 부과하는 방식의 후면 무인교통단속장비가 본격적으로 실시된다. 후면 무인교통단속장비는 추적용 카메라의 영상 분석 기술을 이용해 차량의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을 감지하고 위반 차량의 후면번호판을 촬영할 수 있어 사륜차뿐만 아니라 이륜차의 교통법규 위반행위도 단속할 수 있다. 사진은 30일 오후 경기 수원시의 한 도로에 후면 번호판 단속 카메라가 설치된 모습.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2:20

[포토타임]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앞두고 임금님께 진상

'제11회 보성 세계차 엑스포(EXPO)'를 앞두고 30일 오후 서울 경희궁에서 열린 'D-30 붐업 페스타'에서 전통 복장을 착용한 참석자들이 보성차 진상 행사를 하고 있다.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천 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를 주제로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보성군 일대에서 열린다.

뉴시스

뉴시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뉴스1

오후 2:00

[포토타임] 부산 부경대 벚꽃 만개... 다음주 월요일까지 전국 맑음

30일 벚꽃이 만개한 부산 남구 대연캠퍼스에서 외국 유학생 등이 4년 만에 마스크를 벗고 활짝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상청은 다음 달 3일까지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권에 놓이며 맑을 날씨가 이어지다가 내부 초반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4일과 5일에는 서해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접근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12:01

[포토타임] 부산 첫 400회 헌혈자 탄생

 2023년 부산 첫 400회 헌혈자인 GKL 부산 롯데점 강현순 자문위원(만59세)이 30일 오전 부산 부산진구 헌혈의집 서면로센터에서 부산혈액원 직원으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고 성분헌혈을 하고 있다. 강 위원은 지난1980년 첫 헌혈을 시작으로 건강이 허락하는 동안 계속 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0:20

[포토타임] 현대자동차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쏘나타 디 엣지' 공개

내일(31일) 개막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앞서 30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업계 관계자 및 언론인을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데이 행사가 열렸다. 다음 달 9일까지 열리는 본 행사에서는 12개국 163개 업체 및 기관이 참가한다. 이날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현대자동차가 8세대 쏘나타 부분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를 공개하고 있다. 아래 사진 두장은 기아자동차의 첫 대형 전기차 SUV EV9.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김종호 기자

오전 9:45

[포토타임] 영국으로 출국하는 손흥민...다음 달 4일 100호 골 도전

 축구국가대표팀 클린스만 호 국내 평가전을 마친 손흥민이 30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기 전 팬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24일과 28일 각각 콜롬비아와 우루과이 평가전을 소화하고 이날 오전 영국으로 떠났다. 손흥민은 소속팀 토트넘에 복귀해 다음 달 4일 열리는 에버튼과의 EPL 경기에 출격해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호 골에 도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30

[포토타임] 전두환 손자 전우원 새벽 광주 도착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30일 새벽 0시 30분쯤 광주에 도착했다. 전씨는 전날 오후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서 마약 투약 관련 수사를 받은 후 풀려나 곧바로 광주로 이동했다. 광주의 한 호텔에 도착한 전씨는 "태어나서 광주에 처음 와본다"며 "항상 두려움에, 이기적인 마음에 도피해오던 곳인데 천사 같은 마음으로 환영해주시니 감사드린다"고 광주에서 첫 소감을 밝혔다. 5.18 피해자와 상처받은 분들의 억울한 마음을 최대한 풀어드리고 싶다고 밝힌 전씨는 내일(31일) 5월 단체 관계자와 만날 것이라며 이날은 공부할 기회를 가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