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 & 부동산] 제2순환고속도 인접 서울 접근 편리 인근 4000여가구와 브랜드 타운 형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중흥그룹 중흥토건이 4월 경기도 화성시 봉담 동화지구에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72·84·101㎡ 806가구다. 앞서 봉담2지구에서 분양한 5개 단지, 4173가구와 함께 5000여 가구의 ‘중흥 S-클래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가 들어서는 봉담 동화지구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대 29만9855㎡의 부지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다. 이곳에는 약 2400가구의 공동주택과 각종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돼 있는 봉담1·2지구, 효행지구(예정), 봉담3지구(예정)와 가까워 다양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초·중·고교 모두 도보권 위치

교통도 편리하다. 우선 단지 주변 봉담IC가 위치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봉담~송산 구간)와 과천봉담고속화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좋다. 또 효행로, 43번 국도 이용이 쉽고 수인선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다 신분당선 연장선 호매실~봉담 구간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돼 있어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는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권에 있다. 특히 와우초등학교와 와우중학교가 인근에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와우고등학교가 3월 개교했다.

호수공원 등 주변 녹지도 풍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우선 단지 인근에 이마트가 있으며, 봉담1지구에는 CGV·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유통·문화시설이 조성돼 있다. 동화마을생태공원·봉담호수공원·융건릉·금덩산 등 주변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계획이다.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4베이 설계(일부)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심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집 밖에서 생활가전 등을 원격 제어하는 IoT 시스템이 도입된다. 단지 안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고색동 43-4번지에 문 연다.

문의 031-235-3300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투시도)는 주변 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좋고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투시도)는 주변 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좋고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