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럽72 “하늘코스 무료 뷔페, 하루 5팀 AI카트 셀프라운드”

중앙일보

입력

클럽72 하늘코스에서 시범 운영되는 AI캐디. 사진 클럽72

클럽72 하늘코스에서 시범 운영되는 AI캐디. 사진 클럽72

4월1일 개장하는 클럽72(옛 스카이72)가 일부 코스에 시범적으로 셀프라운드를 도입해 팀당 카트비와 캐디비 25만원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클럽72는 29일 “하늘코스에 시범적으로 AI카트를 이용한 셀프라운드제를 도입한다”는 보도자료를 냈다. 추적장치가 달린 AI카트는 플레이어와 1~2m 간격을 두고 자동으로 따라다닌다. 플레이어가 샷 등을 위해 정지할 때는 따라 멈추고, 구동버튼을 누르면 다시 움직인다. AI카트는 사용료를 받지 않는다. 그러나 시범 운영으로 하루에 5팀만 가능하다.

클럽72는 또 “하늘코스는 식음료 반입을 허용하고 1인 1식 기준 뷔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했다. 카트비와 캐디피가 없고 식사까지 공짜라면 팀당 30만원 이상 저렴하다.

바다코스에서 직장인을 위한 9홀 야간 라운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바다코스는 또 신한동해오픈(KPGA) 대회가 열리고 KLPGA 대회도 유치할 예정이다. 스릭슨투어(KPGA 2부 대회) 등 다른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올해 개장 18년째인 바다·하늘코스 클럽하우스는 로비와 식당시설을 개보수,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일부 코스는 새로 단장한다.

클럽72의 클럽하우스. 사진 클럽72

클럽72의 클럽하우스. 사진 클럽72

클럽72는 또 KX그룹의 골프장 예약 플랫폼인 ‘원더클럽(1theclub)’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클럽72를 포함 신라CC(경기 여주), 파주CC(경기 파주), 떼제베CC(충북 청주), 파가니카CC(강원 춘천), 알펜시아CC(강원 평창), 알펜시아700GC(강원 평창) 등 총 7개 국내 골프장(225홀)의 예약과 동남아 등 해외골프 예약이 가능하다.

원더클럽 관계자는 “예약 가능한 골프장의 수를 늘리고 상거래 등을 포함하는 골프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성호준 골프전문기자
sung.hoju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