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600원 컵라면 2만원에 팔아놓고…항의하자 쇼핑몰 황당 답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컵라면 1개를 2만500원에 판매해 황당하다는 한 누리꾼의 사연이 전해졌다.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컵라면 1개를 2만500원에 판매해 황당하다는 한 누리꾼의 사연이 전해졌다.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컵라면 1개를 2만500원에 판매해 황당하다는 한 누리꾼의 사연이 전해졌다.

28일 여러 온라인커뮤니티에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요즘 신종사기’라는 제목으로 컵라면 하나를 2만500원에 구입한 누리꾼 A씨의 사연이 올라왔다. A씨는 자신이 구매한 컵라면 판매 화면을 캡처한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큰사발 112g 컵라면’이라는 상품명과 2만500원이라는 가격이 적혀 있다.

A씨는 컵라면 택배를 받은 후 “1박스가 아니고 낱개 1개 가격이냐”고 쇼핑몰에 물었다. 업체 측은 “맞다. 상세페이지 확인 부탁한다”고 답했다.

A씨가 “택배비도 왕복 만원이라니”라며 배송비가 터무니없이 비싸다고 하자 업체는 “담당 부서로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이외에 다른 이용자들이 “’한 놈만 걸려라’인가” “가격이 왜 이런가” 등의 문의를 남겼지만 여기에도 같은 답변을 했다.

A씨는 전화로도 따졌지만 업체 측은 여전히 “1박스라고 기재하지 않아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라거나 “담당 부서로 전달 드리겠다”는 답을 했다.

‘정말 비싼 라면’을 샀다며 후회했다는 A씨는 “자세히 안 본 잘못도 있지만 1박스 가격이라고 생각하지 누가 낱개 가격이라고 생각했겠냐”며 “기부했다고 생각하려고 해도 자꾸 속이 상한다”고 토로했다.

해당 컵라면 제조사 공식 온라인몰에 따르면 컵라면 단품 하나 가격은 1650원이다. A씨는 약 12배나 비싼 값에 컵라면 1개를 구매한 것이다.

누리꾼들은 “이 판매자가 악질인 건 컵라면 1박스의 가격대보다 살짝 낮게 책정해서 1박스만 시키던 소비자를 절묘하게 타깃으로 삼아버렸다”,  “사기 아니냐. 처벌할 수 없냐”, “이런 상품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