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굿네이버스, 대국민 나눔 캠페인 ‘굿네이버스 웰컴데이’ 전개

중앙일보

입력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창립 32주년을 맞아 세상 모든 좋은 이웃을 나눔으로 초대하는 ‘굿네이버스 웰컴데이’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굿네이버스 웰컴데이(GNWD, Good Neighbors Welcome Day)는 나눔을 시작한 좋은 이웃을 환영하는 날로, 누구나 굿네이버스(좋은 이웃)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전하는 대국민 나눔 캠페인이다. 나의 일상을 누군가와 나누고 싶은 마음만으로도 언제든지 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28일, 굿네이버스는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튀르키예에서 온 종이 튤립과 GNWD 초대장을 시민 328명에게 전달한다. 시민들이 받는 종이 튤립은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심리사회적지원(PSS, Psychosocial Support)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이 직접 접은 것으로, 지진 피해 복구와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완성했다.

온라인에서는 SNS에 일상을 공유하고 나눔에 참여하는‘#GNWD 챌린지’를 시작한다. 소소한 일상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GNWD #굿네이버스)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동아제약과 무신사에서 국내외 소외 아동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328명에게는 리유저블 백을 증정하며, 이벤트는 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굿네이버스가 창립 32주년을 맞기까지 국내외 소외된 이웃의 좋은 이웃이 되어 준 모든 분에게 다시 한번 환영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세상에서 가장 쉬운 나눔으로 초대하는 GNWD 캠페인을 통해 나눔이 일상화되고, 좋은 이웃의 선한 영향력이 전 세계로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웰컴데이’ 캠페인은 3월 28일 굿네이버스 창립기념일에 맞춰 굿네이버스 모금국과 사업국 공식 계정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