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대 역사학과 이지은 교수, tvN ‘벌거벗은 세계사’ 출연

중앙일보

입력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역사학과 이지은(사진) 교수가 3월 28일(화) tvN ‘벌거벗은 세계사’ 92회에 출연한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온택트로 둘러보며,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은 ‘일탈을 일삼던 문제아 간디는 어떻게 인도의 성인이 되었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 교수는 힌두교의 절대 금기인 육식과 도둑질까지 하며 방황하던 간디의 삶이 바뀐 사건을 소개하고, 문제아에서 인도 독립의 아버지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전한다.

이 교수는 KBS1 〈역사저널 그날〉에 출연해 인도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타지마할의 특징뿐만 아니라 당시 시대 상황과 얽힌 전설을 알기 쉽게 대중에게 전달해 호평받은 바 있다.

이 교수는 “지금까지 역사 지식의 학문적 생산과정에만 관심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 방송을 통해 역사 지식의 문화콘텐츠 생산과정을 살펴보면서 이것 역시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게 됐다. 앞으로 역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역사 지식을 이용해, 문화콘텐츠 생산에서 자신의 역량을 뽐낼 수 있도록 이끌고 싶다”라고 말했다.

‘벌거벗은 세계사’는 3월 28일 오후 10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