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바이든 만찬때 블핑·레이디 가가 공연하나…YG측 "검토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의 걸그룹 블랙핑크(왼쪽)와 미국의 팝스타 레이디 가가. 사진 YG, AP

한국의 걸그룹 블랙핑크(왼쪽)와 미국의 팝스타 레이디 가가. 사진 YG, AP

윤석열 대통령의 다음 달 말 미국 국빈 방문을 앞두고 한국과 미국이 양국의 유명 가수가 참석하는 합동 문화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가운데, 그 주인공으로 한국의 걸그룹 '블랙핑크'와 미국의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물망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블랙핑크 소속사인 YG 측은 "해당 제안을 받았고 검토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다음 달 말 12년 만에 국빈 자격으로 미국을 찾아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주최하는 '국빈 만찬'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 만찬에는 정계뿐만 아니라 재계·문화계 등 한미 유명 인사 약 3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2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방미 땐 프랑스계 영화배우 줄리아 루이스 드레이퍼스, 그래미 어워즈 5관왕 수상자인 흑인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 등이 참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한·미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가 만찬장에서 '한미 동맹 70년 기념'을 주제로 협연하는 방안을 조율 중이며, 질 바이든 여사의 제안으로 백악관과 대통령실 간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국빈 만찬에 초청할 인사의 선정과 관련된 작업은 주빈국인 미국에서 주로 담당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인기를 끈 한국 영화 '기생충', '미나리'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일부 출연진도 섭외 대상 리스트에 올라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