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장 건강과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에 도움…기능성 음료로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프로바이오틱스·테아닌 함유 … 출시 한 달 만에 380만 개 팔려

hy가 출시한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이 주원료로, 장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델은 배우 신민아. [사진 hy]

hy가 출시한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이 주원료로, 장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델은 배우 신민아. [사진 hy]

전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블루에 따른 스트레스와의 전쟁이 한창이다. 코트라 워싱턴 무역관은 ‘2023년 미국 소비 및 산업 트렌드’ 보고서에서 2023년 소비자 특징으로 ‘삶의 단순화’ ‘영상·음악 등 멀티미디어를 사용한 스트레스 해소 증가’ 등을 꼽았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단순한 삶을 선호하고 접근이 편리한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것이라 내다 봤다.

이런 상황에 맞춰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 hy가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을 출시했다. 쉼은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hy의 전략 제품이다. 아울러 베스트셀러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간건강간피로케어 쿠퍼스’ ‘장 집중케어MPRO4’를 잇는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상품이다.

hy는 ‘쉼은 복합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이라고 강조한다. 주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으로, 장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국내 액상형 제품 중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을 함께 함유한 제품은 쉼이 유일하다. 테아닌은 녹차에 다량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뇌에 도달했을 때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농도를 변화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쉼에는 식약처 일일 최대 권장 섭취량 250mg이 들어있다.

쉼에는 장 내 생존율이 우수한 hy 대표 균주 ‘HY2782’를 포함한 총 5종의 특허 유산균을 담았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한다.

hy는 콘셉트에 부합하는 향을 자체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기존 발효유와 다른 차별화된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3가지 아로마 오일(▶베르가못 ▶캐모마일 ▶레몬)을 배합해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신상익 hy 마케팅 부문장은 “전 연령층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프레시 매니저가 매일 신선하게 전달하는 ‘스트레스케어 쉼’을 통해 편안한 일상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브랜드 모델로 배우 신민아를 발탁했다. 쉼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판매 수량 380만 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의는 온라인몰 프레딧(fredit.co.kr) 또는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