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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액 400% 늘어난 곳도…명품 중고시장, 인기 브랜드 톱3는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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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 문을 연 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를 찾은 고객들이 다양한 중고품을 살펴보고 있다. 중고 명품 플랫폼 등이 입점했다. 연합뉴스

지난해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 문을 연 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를 찾은 고객들이 다양한 중고품을 살펴보고 있다. 중고 명품 플랫폼 등이 입점했다. 연합뉴스

경기 침체에 중고 명품 시장이 커지고 있다.

27일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는 지난달 중고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0% 성장했다고 밝혔다. 트렌비 측은 “경기가 침체하면 중고 시장이 성장하는 트렌드가 명품 거래에서도 나타났다”고 풀이했다.

가장 많이 거래된 브랜드는 샤넬, 루이비통, 구찌 순이었다. 최근 3개월 새 거래 성장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발렌티노(200%), 디올(176%), 보테가베네타(175%)였다. 여성 고객 비중이 80% 이상으로, 구매자는 30대가 가장 많았다. 트렌비는 1조원 규모의 한국 중고 명품 시장이 향후 5년 내 2배 이상으로 커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글로벌 중고 명품 시장 그래픽 이미지. [자료제공=리서치앤마켓]

글로벌 중고 명품 시장 그래픽 이미지. [자료제공=리서치앤마켓]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중고 명품과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가 활발하다. 지난해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9700억원이었다. 한정판 스니커즈 컬렉션인 ‘브그즈트 랩’은 1000만원 상당의 ‘루이비통X나이키 에어포스’ 등을 취급한다. 중고 명품 거래 이용자 중 MZ세대가 76%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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