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송민호, 오늘 육군훈련소 입소…“사회복무요원 대체 복무”

중앙일보

입력

그룹 '위너'의 송민호. 뉴스1

그룹 '위너'의 송민호. 뉴스1

그룹 위너 멤버인 송민호(30)가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를 위해 훈련소에 입소한다.

2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송민호는 이날 군 훈련소에 입소해 일정 기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한다. 송민호는 공황장애와 과거 목 디스크를 앓는 등 건강이 좋지 않았다.

YG는 “훈련소 입소 당시 혼잡으로 인한 안전 사고를 방지하고자 별도의 현장 행사는 없다. 송민호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건강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 부탁드린다”고 했다.

송민호는 김진우·이승훈에 이어 위너에서 세 번째로 군 복무를 감당한다. 김진우·이승훈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했고 소집해제됐다.
송민호는 지난 2022년 3월 방송됐던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해 공황장애와 양극성 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당시 송민호는 “2017년 말부터 죽을 것 같고 숨이 안 쉬어지고 쓰러져서 죽기 전까지 가게 됐다”라며 정신건강의학적 치료를 받고 있음을 알린 바 있다.

송민호는 지난 2014년 위너 정규 1집 2014 S/S로 데뷔했다. 이 팀은 공허해, 릴리 릴리(REALLY REALLY) 등의 히트곡을 냈다. 이018년 첫 솔로 정규 앨범 XX를 발매하는 등 솔로 활동도 활발히 했다. tvN ‘신서유기’, MBC ‘나 혼자 산다’ 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모았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